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2016년 새해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생각에 잠겨 있다. 이날 오전 회의가 열린 더불어민주당 회의실엔 '총선 승리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내걸렸다.
▲ 새해 첫 회의 주재한 문재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2016년 새해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생각에 잠겨 있다. 이날 오전 회의가 열린 더불어민주당 회의실엔 '총선 승리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내걸렸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송수경 김동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는 12일 "지금 우리 당에서 일어나고 있는 탈당의 움직임들은 무척 아프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권노갑 상임고문이 탈당을 선언한 시각 국회 당 대표실에서 진행된 삼성전자 최초의 고졸 출신 여성 임원인 양향자 메모리사업부 플래시 개발실 상무의 입당식에 참석,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그러나 지금 새로운 영입들, 또 십만명에 가까운 온라인 입당자들은 우리 당의 새로운 희망"이라며 "우리 당을 지키고 있는 많은 당원 동지들과 함께 이 새로운 희망들을, 우리 당을 새로운 정당으로 만들어가는 동력으로 삼아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당은 계속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성취를 이뤄낸 전문가들을 영입하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 영입하겠다"며 "이번 총선은 불평등한 경제와 사회를 유지하려는 낡은 정치세력과 그것을 타파하려는 미래세력간의 대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불평등에 맞서서 국민의 삶을 지키는 정당으로 나아가겠다"며 "젊고 유능한 새로운 정당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문재인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