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청남도 종합건설사업소가 시행하는 충남 예산군 봉산 우회지방도 확장 포장 공사가 부실하게 진행, 주민들로부터 손가락질을 받고 있다. 이곳은 봉산 우회도로 교차로상의 도로 폭이 좁고 회전반경이 급해 사고위험이 크다는 민원이 한차례 제기된 바 있다.

봉산회전교차로 도로표지판에 서산 방향이 잘못 표기된 모습(왼쪽)과 봉산보건지소 방향으로 진입하는 교차로 도로표지판에 '구례교차로'라고 표시를 해 놓았다가 민원이 제기되자 테이프로 가려 놓은 모습(오른쪽).
 봉산회전교차로 도로표지판에 서산 방향이 잘못 표기된 모습(왼쪽)과 봉산보건지소 방향으로 진입하는 교차로 도로표지판에 '구례교차로'라고 표시를 해 놓았다가 민원이 제기되자 테이프로 가려 놓은 모습(오른쪽).
ⓒ 이재형

관련사진보기


이번에는 교차로 명칭 표지판을 '구례 교차로'라고 달아놓자 주민들이 어리둥절해 하며 "'구례'라는 지명은 이곳과 아무 관련이 없는데 저게 뭔 소리냐"고 손가락질을 하며 시행관청의 잘못을 꼬집고 있다.

또 운산 방향으로 조금 떨어져 있는 봉산 회전 교차로상의 이정표 표시도 잘못됐다는 지적이다.

이 회전 교차로상의 교통표지판을 보면 가장 빠른 길을 지시하지 않고 상당한 거리로 돌아가는 길을 안내하고 있다. 이정표상에는 좌회전이 '서산 덕산'으로 표시돼 있다.

이에 대한 한 지역주민은 "어째서 서산을 가는데 덕산 쪽을 가리키느냐. 덕산을 거쳐 해미로 돌아가란 얘기인데, 운산 쪽으로 가면 빠르다. 초행 운전자는 골탕을 먹게 돼 있다"고 지적한 뒤 "이정표를 직진은 '서산 운산' 좌회전은 '덕산 홍성'으로 고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런 지적에 대해 도종합건설사업소 시설1과 담당 공무원은 "구례교차로라고 표시한 것은 일단 잘못한 것 같다. 실시설계 당시 오류가 있었는데 관계자들도 지역에 대해 잘 몰라서 그대로 진행됐다. 수정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정표 표시가 잘못됐다는 주민들의 지적에 대해서는 "아주 잘못된 것으로 보기는 어렵다. 도로표지판의 소관부처인 국토부와 협의해야 할 사항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도종합건설사업소는 봉산 보건지소 방향으로 진입하는 교차로상의 도로 폭이 좁고 회전반경이 급해 사고위험이 있다는 지적에 따라 교차로내 진입교차로를 넓히기 위해 교통섬 규격을 변경하는 공사를 하기로 했다.

덧붙이는 글 | 충남 예산에서 발행되는 지역신문 <무한정보신문>과 인터넷신문 <예스무한>에도 실렸습니다.



태그:#봉산우회도로, #이정표 문제, #예산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