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박원순 서울시장이 8일 "모든 행동에는 책임이 따른다"며 최근 자신의 아들 주신씨의 병역기피 논란에 강력 대응하는 소회를 남겼다.

박 시장은 지난 2일, 전날 밤 <뉴스데스크>를 통해 주신씨의 병역기피 의혹 논란을 보도한 MBC 사장, 보도본부장, 보도국장, 사회부장, 기자 등 5명을 상대로 "의도적인 허위 왜곡 보도"를 했다며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형사고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박 시장은 "산을 오르는 것처럼 제가 견디면 끝나는 아픔이라 생각했고, 우리 가족이 삭이고 마음 정리하면 되는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공개검증까지 하고, 사법부, 검찰, 병무청 등 모든 공공기관이 명명백백히 밝힌 일을 자꾸 문제 삼는 것을 누가 동조할까? 내가 떳떳하면 됐지 생각했다"면서 공개검증 이후에도 계속되는 일부 인사들의 의혹 제기를 개탄했다.

박 시장은 지난 7일 법원이 서울시청 앞에서 주신씨의 병역기피 의혹을 제기하며 1인시위를 해온 주아무개(54)씨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인 결정을 다룬 기사의 제목을 올린 뒤, "모든 행동에는 책임이 따르"며 "관용도 지켜줄 가치가 있을 때 베푸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허위사실을 유포한 사람들에게 두 번이나 관용을 베풀었고, 2012년 2월 22일 세브란스병원에서 MRI 촬영을 통한 공개 검증 이후 법원, 검찰, 병무청 등 국가기관이 판결, 처분 등을 통해 '병역 의혹'이 사실무근임을 확인한 것만 해도 이번이 6번째"라며 "시민의 편에 진실의 편에 서 있겠다, 진실을 퍼트려달라"고 호소했다.

박원순 시장의 페이스북 글.
 박원순 시장의 페이스북 글.
ⓒ 페이스북 캡처

관련사진보기




태그:#박원순, #주신씨
댓글3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