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법원이 16일 오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권선택 대전시장에게 당선무효에 해당하는 '징역 8월, 집행유예 2년'의 중형을 선고한 것에 대해 여야가 각기 다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권 시장이 소속되어 있는 새정치민주연합 대전광역시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153만 대전시민의 선택을 알량하고도 비상식적인 법리로 왜곡한 참담한 결과"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새정치연합은 재판부를 향해 "검찰의 위법한 수사와 독수독과 이론을 외면한 판결로 상식적인 법리에도 충실하지 않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다"며 "검찰은 전화홍보 선거운동원 수사와 관련한 핵심 관계자가 도주했다는 이유로 보복성 표적수사를 감행했다, 재판부는 이러한 표적수사와 야당시장으로서 겪은 고초를 도외시한 정치재판을 자행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권선택 대전시장과 새정치민주연합은 즉각 항소해 1심 판결이 시정되어 진실이 밝혀질 것을 기대한다"며 "역사는 오늘을 불의에 의해 정의가 매장된 날로, 정치가 사법정의를 농단한 날로 기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새누리당 대전광역시당은 법원의 판단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오늘 권선택 대전시장 등의 공직선거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에 대한 법원의 결정을 존중한다"며 "권 시장과 당선에 영향을 미치는 회계책임자에게 유죄가 선고된 것에 대해 대전시민의 입장에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판결로 결국 지난 6·4대전시장선거는 불법 부정선거였음이 명백히 밝혀졌다"

새누리당은 또 "무엇보다도 이번 결과로 가장 우려스러운 것은 대전시정의 불안정"이라며 "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은 단체장이 소신을 갖고 제대로 대전시를 이끌어가기는 어렵다, 만일 권 시장이 항소한다면 상고까지 고려할 때, 앞으로 최소 6개월 간 시정은 구심력을 잃고 겉돌게 될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새누리당은 이어 "최종심이 끝날 때까지 '대전시의 시계'는 멈추게 되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155만 대전시민에게 돌아가게 됐다"며 "따라서 행정의 불안정으로 인한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산적한 대전시의 현안들을 제대로 풀어나가는 차선의 대책을 찾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청 한줄뉴스



태그:#권선택, #새정치연합 대전시당, #새누리당 대전시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