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 등의 혐의에 대해 대법원이 지하혁명조직(RO)의 실체를 인정하지 않고, 내란음모 혐의도 무죄로 확정한 것을 두고 부산 지역 전 진보당 당직자들은 "헌법재판소의 당 해산이 원천무효란 것이 확인된 것"이라고 밝혔다.

고창권 전 진보당 부산시당 위원장은 23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을 찾아 "(진보당 해산은) 내란음모가 무죄고, RO도 없다는 것이 밝혀진 상황에서 억지로 붙여진 죄명이라 생각한다"라면서 "헌재의 정당해산은 원천무효가 됐다"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말도 안 되는 결정을 내린 헌재는 스스로 해산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고창권 전 통합진보당 부산시당(가운데)을 비롯한 전 진보당 지역위원장, 지방의원들이 23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정당해산 원천무효를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열고있다.
 고창권 전 통합진보당 부산시당(가운데)을 비롯한 전 진보당 지역위원장, 지방의원들이 23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정당해산 원천무효를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열고있다.
ⓒ 정민규

관련사진보기


고 전 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위원장과 지방의원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대법 판결은) 이 사건의 실체인 'RO에 의한 내란음모 사건'은 조작임을 분명히 한 것"이라며 "정당을 사형시킨 돌이킬 수 없는 희대의 폭거가 조작에 의한 것이라니 이러고도 이게 나라인가"라고 규탄의 목소리를 냈다.

이어 이들은 "물러나야 할 것은 진보정치의 꿈이 아니라 조작의 몸통 박근혜 대통령"이라면서 황교안 법무부장관의 파면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역사의 범죄자들이 청와대, 법무부, 헌재에 여전히 앉아있는 것이 현실이지만 영원할 리 있겠는가"라면서 "우리는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홍기호 전 진보당 부산시당 대변인은 "누구도 책임질 수 없는 누더기 법으로 진보당을 해산한 만큼 중앙차원의 강력한 대응을 할 것이고 그에 맞게 지역에서도 전직 간부들이 강령한 항의와 투쟁을 벌일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통합진보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