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번엔 '곱창'이다. 예산오미(五味)이자 삽교의 대표브랜드인 삽다리곱창을 앞세운 '제2회 삽다리축제-2014 삽교, 섶다리 곱창축제'가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남 예산군 삽교읍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섶다리 곱창축제를 주최하는 삽교읍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원)는 '삽다리, 즐거움을 곱하다'라는 부제에 걸맞게 삽다리곱창을 비롯한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로 무장하고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지난해 열린 '제1회 삽다리축제'에서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삽다리곱창.
 지난해 열린 '제1회 삽다리축제'에서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삽다리곱창.
ⓒ 김동근

관련사진보기


주인공은 바로 삽다리곱창이다. 주최 측은 축제날 삽다리곱창 1000근을 마련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무료시식행사를 운영한다. 청소년과 여성은 별도로 곱창을 시식할 수 있도록 배려까지 한다.

특히 축제 날에는 곱창집 등 삽교지역의 많은 음식점들이 할인행사에 동참할 예정이어서 주민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스스로 만들어가는 민간주도형 마을축제의 진면목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점점 사라져가는 지역문화와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아트프로젝트도 눈여겨볼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문화예술 활동가들이 아트프로젝트를 통해 원도심의 빈 상가를 시화와 사진 등을 전시하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지난해 삽교천을 가로지르는 장관을 연출하며 제1회 삽다리축제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섶다리는 올해 옛 삽교역사 주무대 옆으로 자리를 옮겨 다시 선을 보인다.

구수한 입담으로 인기를 끌었던 '박광덕과 함께하는 씨름한마당'도 어김없이 찾아온다. 이밖에도 지역사회가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주제행사-곱창 무료시식, 섶다리 밟기 ▲기획행사-아트프로젝트, 박광덕과 함께하는 씨름한마당 ▲공연행사-축하음악회, 7080콘서트, 게릴라콘서트, 청소년댄스공연, 태권도공연, 마술공연 ▲전시홍보행사-예산군농특산물전, 농경문화전시 ▲체험행사-가죽냅킨공예, 인형만들기, 캘리그라피 가훈쓰기, 탈취제만들기 등이다.

삽교읍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삽다리축제는 삽교의 역사, 인물, 문화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이끌어 갈 동력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축제"라며 "깊어가는 가을에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모든 분들께 '2014 삽교, 섶다리 곱창축제'를 권한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충남 예산군에서 발행되는 지역신문 <무한정보>와 인터넷신문 <예스무한>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축제, #곱창, #섶다리, #박광덕, #예산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본인이 일하고 있는 충남 예산의 지역신문인 무한정보에 게재된 기사를 전국의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픈 생각에서 가입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