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4일 6.4지방선거 강원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하는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14일 6.4지방선거 강원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하는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 성낙선

관련사진보기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14일 법정선거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출시한 '민들레펀드'가 목표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민 교육감은 같은 날 6·4지방선거 강원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민들레펀드는 교육감 선거 법정 선거비용인 12억 8천만 원을 목표로 지난 8일부터 모금이 시작돼, 7일 만인 14일 오전 10시 30분 경 목표액에 도달했다. 모금액 약정에는 모두 2059명이 참여했다.

재선에 도전하는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6·4지방선거가 끝난 이후, 선거 비용 보전이 이루어지는 8월 4일경 원금에 연 3%의 이자를 붙여서 민들레펀드 모금액을 전액 상환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민 교육감은 14일 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4지방선거 강원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민 교육감은 15일부터 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운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민 교육감은 출마 선언 기자회견에서 "강원교육의 중단 없는 발전을 위해 자신을 지지해 줄 것"을 호소하고, '안전한 학교, 즐거운 공부, 돈 안 드는 교육'을 골자로 한 '3대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태그:#민병희, #민들레펀드, #강원도교육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