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일 예정인 충남 시군별 새누리당 기초단체장 경선방법
 20일 예정인 충남 시군별 새누리당 기초단체장 경선방법
ⓒ 심규상

관련사진보기


새누리당 충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이하 공천관리위원회)가 6.4 지방선거 충남지역 기초단체장과 광역 및 기초의원 경선 방식을 최종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오는 11일 ~ 13일 3일 동안 경선후보자를 등록받는다. 기초단체장은  16일부터 20일까지 총 5일간 경선 선거운동 후 20일 각 시군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여론조사 또는 표결을 통해 후보를 선출하기로 했다. 또 광역 및 기초의원의 후보자 선출은 25일까지 확정할 예정이다.

천안시장 경선 방식은 당원 확보의 형평성, 경선의 공정성, 당원협의회와 후보자간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점 등을 감안해 공천관리위원회 만장일치로 100% 일반국민 여론조사 방식으로 결정됐다.

공주시장, 아산시장, 논산시장, 계룡시장, 부여군수, 서천군수, 청양군수, 홍성군수, 예산군수, 당진시장 후보자 선출은 당원선거인 50%와 여론조사 50%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서산 시장, 태안군수 경선 방식은 공천관리위원회가 표결(공천관리위원회 9명 중 찬성 7명, 반대 1명, 기권 1명)을 통해 당원선거인 50%와 국민선거인 50% 직접투표 방식으로 결정됐다.   

광역 및 기초의원 후보자는 100% 일반국민 여론조사 방식으로 선정하기로 했다.  광역의원은 700명 이상, 기초의원은 500명 이상의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1대 1 전화면접 방식의 여론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태그:#새누리당, #충남도당, #기초단체장, #경선방법, #여론조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