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가수 싸이의 신곡 '젠틀맨'의 뮤직비디오가 KBS에서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다. 영상 초반부에 싸이가 공공시설물(주차금지 시설물)을 걷어차는 장면이 문제가 됐다.
 가수 싸이의 신곡 '젠틀맨'의 뮤직비디오가 KBS에서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다. 영상 초반부에 싸이가 공공시설물(주차금지 시설물)을 걷어차는 장면이 문제가 됐다.
ⓒ YG엔터테인먼트

관련사진보기


오늘은 <오마이뉴스>의 특종 기사들 외에도 그냥 넘길 수 없는 이슈들이 많아서 이슈 별로 짤막하게 반응들을 정리했습니다.

▲ 이명박 전 대통령 주말 테니스장 독차지 논란

@nowonjisun (진보정의당 김지선 후보)
이명박 전 대통령이 토요일 오전마다 올림픽공원 실내테니스장을 독점하고 있다고 합니다. 민주주의와 민생경제 파탄내고 친인척비리가 만연했던 이명박 전대통령이 있어야 할 곳은 테니스장이 아닌 검찰 조사실입니다.

@handdu****
이명박이 토요일에 독점 사용한 실내테니스장. 02-410-1662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추후에도 전산조작하여 특혜를 줄거냐고 물으니 아직 결정난 게 없단다. 위에서 계속하라면 해야하는 게 자신들이라며 별로 반성하는 기미도 보이지 않는다. 이게 대한민국이다.

▲ 민주당 대선보고서 김한길-김두관 책임론 누락

@jk_space (김진애 전 의원)
이털남326회-'민주당대선평가보고서: 미공개된 대선협력도조사와 평가위 절차와 위원장 행태' http://durl.me/4tta27 핵폭탄급 특종이 되겠군요. 민주적이지도 객관적이지도 못한 과정, 부끄럽습니다!

@man****
김한길 손학규 김두관의 대선에 힘을 보탠 정도가 고작 30점 수준이라는 민주당 보고서. 그들도 잘못이 크지만 반대쪽에도 책임은 분명 일부 있는 거다. 신나할 일은 아니라고 봄.

▲ 경찰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 발표

@histopian (역사학자 전우용)
노무현 피의사실 공표 때, 한명숙 별건 기소 때, 민간인 불법 사찰 때, 당신들이 단 한 번이라도 '무죄추정의 원칙'과 '피의자 인권 보호'라는 말을 했더라면, '국정원 직원 인권'이 유린됐다고 치를 떠는 당신들이, 이토록 가증스럽진 않았을 겁니다.

@junhye****
국정원이 대선기간에 정치 개입은 했는데 선거법 위반은 아니다... 술마시고 운전했는데 음주운전은 아닌 거냐

@gangy****
좌파님들 오늘 경찰 수사발표가 반갑겠지만 국정원법 해당 조항 직접 보고 스스로 생각해 보세요. 경찰이 검찰 송치했다 해서 그런 혐의로 검찰에서 기소하겠어요? 기소한다 한들 법정에서 님들 원하는 판결 나오겠어요? http://t.co/o1eyZjPgEl

▲ 싸이 뮤직비디오, KBS 방송부적격 판정

KBS의 조치는 싸이의 뮤직비디오를 창조경제의 모범 사례로 칭찬한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과 대조를 이뤄 구구한 해석들을 낳았습니다.

@heureuxavec****
박근혜 대통령님, 여기 '창조경제'의 적들이 있습니다! http://j.mp/114FhcR KBS, 18일 싸이의 신곡 '젠틀맨'의 뮤직비디오에 '방송불가' 판정 새누리 손인춘 의원, "SBS 드라마, 의원을 쓰레기라고 하다니" 강도 높게 비판

‏@chung****
그렇구나. 난 그동안 창조경제가 뭔가 했어. 시건방춤이었구나

PS. 미국 ABC 방송사의 아침뉴스쇼 '굿모닝 아메리카'(@GMA)가 오전 10시(한국시각) "트위터가 내일 큰 발표를 합니다. 시청해주세요!"라고 전했습니다. 어떤 뉴스가 나올지 기다려보죠.

● 오마이뉴스 트위터|@Ohmynews_Korea
● 오마이뉴스 페이스북|OhmyNewsKorea


태그:#트위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