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선진통일당 긴급당무회의 장면.
 선진통일당 긴급당무회의 장면.
ⓒ 선진통일당

관련사진보기


지난 29일 유한식 세종시장이 선진통일당을 탈당한데 이어 30일에는 이명수(충남 아산) 국회의원이 탈당을 선언하자 선진통일당은 충격에 휩싸였다.

이인제 대표는 긴급당무회의를 소집해 새누리당이 단체장 및 의원 빼내가기 '공작정치'를 펼치고 있다며 성명을 발표하는 등 강력히 반발했다.

이 대표는 30일 오후 중앙당 대회의실에서 긴급 당무회의를 소집해 유한식 세종시장과 이명수 의원의 탈당, 이들을 따라 집단탈당을 예고하고 있는 당원들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했다.

이날 모두발언에 나선 이 대표는 "우리당 소속 의원과 일부 자치단체장들이 우리 당을 탈당해서 새누리당으로 가고 있다"며 "다른 정당이 우리 당을 와해시키기 위해 배후에서 공작을 하고, 단체장이나 의원들을 접촉해 탈당을 권유해 집단적으로 끌어내어 자기당에 입당시키는 행위는 정치도의상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정치공작이고 파렴치한 행동"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아직도 이런 정치공작이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면서 "지금 벌어지고 있는 이 정치공작은 가치를 중심으로 하는 것도 아닌, 우리 당을 와해시키려고 우리 당의 존립자체를 부정하는 그런 공작"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우리는 노선과 가치 목표를 위한 투쟁보다도 더 절박한 투쟁에 나서야 한다, 우리의 존립을 위협하는 어떤 세력과도 한 발자국도 물러서지 않고 단호하게 싸울 것"이라면서 "새누리당의 이런 행태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 이런 파렴치한 정치공작에 대해서 우리 국민은 준엄한 심판을 내려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 교만하게 횡포... 모든 수단 동원해 응징"

이인제 선진통일당 대표.
 이인제 선진통일당 대표.
ⓒ 선진통일당

관련사진보기

이 대표는 마무리 발언을 통해서도 "지금 새누리당이 천하를 다 얻은 것처럼 교만하게 횡포를 부리고 있다, 불과 5명의 의원으로 재기하려고 몸부림치는 우리 당을 향해서 파렴치한 정치공작을 하고 있다"면서 "충청을 어머니처럼 생각하는 우리 당을 완전히 짓밟고 정권을 잡겠다고 나서고 있다, 천인공노할 일"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 당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응징 보복할 것이다, 저 이인제가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하고 "이것은 우리의 존립 자체를 말살하려는 위협이며 사람을 죽이려고 하는 것"이라고 분개했다.

이날 당무회의에 참석한 당무위원들도 일제히 이번 유한식 시장과 이명수 의원의 탈당을 새누리당의 정치공작이라고 규정하면서 새누리당을 강력히 비난했다. 이들은 또 이날 당무위원 일동으로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이번 사건이 새누리당과 박근혜의 선진당 와해공작 시도가 드러난 사건으로 규정하지 않을 수 없다"며 "왜냐하면 새누리당은 대선 때만 되면 충청지역에 뿌리를 둔 선진당 와해공작을 벌여왔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2002년 한나라당 이회창 후보가 선출된 뒤 자민련 의원 빼가기를 통해 13석이던 자민련을 4석의 작은 정당으로 만들었으며, 올해 들어서도 끊임없이 우리당의 의원빼가기, 단체장 빼가기를 시도해 왔기 때문"이라면서 "이러한 새누리당의 행태는 골목상권을 위협하는 재벌기업의 행태와 다르지 않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또 "재벌2~3세들이 떡볶기집까지 진출하여 서민들의 목숨까지 위협하는 것과 군사독재자의 후예인 박근혜 후보와 거대여당 새누리당의 선진당 와해공작이 너무도 흡사하다"면서 "과연 이것이 박근혜식 국민통합정치란 말이냐"고 따졌다.

이들은 끝으로 "상대에 대한 배려와 존중이 없이 정치공작까지 서슴지 않는 박근혜 후보의 광폭행보는 '광폭(廣幅)행보'가 아니라 '광폭(狂暴, 미쳐 날뛰듯이 사나운)행보'일 뿐, 모진 태풍과 다를 것이 없다"고 비난했다.


태그:#이인제, #선진통일당, #유한식, #이명수, #새누리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