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제19대 국회의원선거(4·11총선)를 앞두고 불거진 민간인 불법사찰 문제가 경기도 수원시병 지역구(팔달구+서둔동)에서도 핵심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야권단일후보인 김영진 후보는 2일 논평을 내고 "새누리당의 이른바 쇄신파와 남경필 후보는 민주주의를 파괴한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의 불법사찰과 관련된 물타기 시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새누리당 남경필 후보 등 쇄신파 의원들은 1일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명박 대통령과 노무현 정권 당시 총리였던 한명숙, 이해찬 전 총리는 불법 사찰에 대한 모든 것을 국민에게 밝히라"고 요구한 바 있다.

 

남 후보는 "노무현 정권 때는 조사심의관실, 이명박 정권은 공직윤리지원관실로 이름만 바꿔 불법사찰이 계속됐다"며 "여야 대표는 특검에 합의하고 19대 국회는 불법 사찰 방지를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후보는 "남 후보는 어제 기자회견을 통해 합법적인 공직기강 직무감찰과 MB정권이 저지른 국민에 대한 불법 뒷조사를 뒤섞어 본질을 흐리고 있다"면서 "국민을 우롱하는 행태를 중단하고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김 후보는 "MB정부와 새누리당이 그렇게 당당하다면 왜 2년 전 민간인 사찰범죄가 발각되었을 때 관련 자료 은폐하기 위해 나섰겠냐"며 "MB정권이 참여정부의 불법을 감추려 사찰자료를 폐기하고 변호사 비용까지 대고 돈으로 관련자들의 입막음을 하려고 했다고 믿는 국민은 아무도 없다"고 질타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2일 "정권을 불문하고 이번에 드러난 불법사찰에 관해서는 철저한 특검을 요구한다"며 민주통합당에 전면적인 특검 수용을 제안해 '불법사찰'에 대한 정치권의 치열한 공방은 계속될 전망이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뉴스피크(www.newspeak.kr)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불법사찰, #남경필, #김영진, #물타기, #특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