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99%국회점령프로젝트'는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의 후보 사퇴 결단이 야권연대의 혼란스러운 현실을 해소하고 총선에서의 야권 승리를 위한 자기희생이라고 평가한다.

 

우리는 이정희 대표 보좌관이 비록 여론조작 문자를 보냈다는 도덕적 비난에 직면했지만 이정희 대표 스스로 자기 희생을 통해 결자해지를 보여준 행동을 높이 평가한다. 이정희 대표의 사퇴는 스러져가던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의 야권연대를 더욱 더 공고해 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 결단이다.

 

한편 야권연대 경선 결과에 불복하여 탈당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김희철 전 민주통합당 후보를 포함한 일부 후보들의 행동은 새로운 시대를 열망하는 99% 시민의 뜻에 반하는 것으로 우리 정치권에서 영원히 추방되어야 할 구태정치의 표본에 해당하는 행태이다. 이제 야권연대를 저해하는 어떤 행동도 99% 시민의 이름으로 규탄하며, 기어이 출마를 강행한다면 우리는 그들에 대한 낙선운동에 돌입할 것이다.

 

'99%국회점령 프로젝트'는 공고한 야권연대만이 오는 총선에서 야권의 압승을 가능하게 할 것이며, 야권의 압승만이 19대국회가 99% 시민을 위한 제반 개혁입법과 개혁정책을 실현하는 장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이를 위해 우리는 온-오프라인에서 모든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

 

# 3월 26일(월) 오후 7시 명동성당 가톨릭회관에서 있는 '경제민주화를 위한 경제개혁 토크콘서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유시민 통합민주당 대표, 유종일 교수, 선대인 세금혁명당 대표, 곽정수 한겨레신문 기자 등이 함께 합니다.


태그:#99%국회점령프로젝트, #이정희, #야권연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