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남양주시는 남양주시 양정동과 와부읍 일원에 서강대 남양주캠퍼스를 비롯해 주거단지와 상업단지 등이 포함된 역세권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남양주시 양정동역세권 개발사업 위치도 남양주시는 남양주시 양정동과 와부읍 일원에 서강대 남양주캠퍼스를 비롯해 주거단지와 상업단지 등이 포함된 역세권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정명현

관련사진보기


서강대가 남양주시와 함께 서강대 남양주캠퍼스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서강대 이사장이 남양주캠퍼스에 국제고등학교 설립 검토를 지시했다고 남양주시가 밝혔다.

남양주시도시개발사업추진단은 20일 남양주시 와부읍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에서 남양주시 와부읍과 양정동 지역주민 및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양정역세권개발 주민설명회'에서 서강대가 남양주시 양정동 일원에 설립 예정인 서강대 남양주캠퍼스 부지 내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가 들어서고, 특히 고등학교의 경우 국제고등학교 설립을 검토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추진단 단장은 "서강대가 오는 2015년 봄학기부터 학생을 맞이할 계획"이라며 "어느 분이 부설중학교와 고등학교에 대한 의견을 말해 이 부분을 서강대에 물으니 그 부분은 좋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 7월 초 서강대 부총장이 남양주시에 다녀 갔는데 그 때 서강대에 물으니 "초등학교는 검토 대상이지만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하나, 국제고를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또 추진단 단장은 "국제고는 서강대 이사장님이 관심을 가지고 지시를 하신 부분이라 검토 중이다"라고 말하고, 국제고 부지에 대해서는 "서강대 남양주캠퍼스 부지 안에다 생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강대 남양주캠퍼스는 오는 2020년 완료 목표로 양정동과 와부읍 일원에 설립이 추진되고 있다.

덧붙이는 글 | 본 기사는 남양주.구리 최초 인터넷언론 http://남양주타임즈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태그:#서강대, #서강대 남양주캠퍼스, #남양주, #양정역역세권개발사업, #양정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