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5월12일 오전11시, 국회 귀빈식당에서 가진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합의
ⓒ 임순혜

관련영상보기

▲ 민주노동당 이성규 서울시장 후보가 단일화하기로한 것을 발표하고 있다.
ⓒ 임순혜

관련영상보기

▲ 한명숙 서울시장 후보가 "민노당과 후보 단일화하여 반드시 승리할 것"을 발언
ⓒ 임순혜

관련영상보기

 

12일 오전11시, 국회 귀빈식당에서 만난 한명숙 서울시장 민주당 후보와 이성규 민주노동당 후보가 단일화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성규 후보는 "이명박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 우리에게 투표할 이유를 주어 고맙다. 한쪽을 누르면 다른 한 곳이 터질 수밖에 없다. 한명숙 후보와 반드시 단일화를 실현하고, 노회찬 후보와도 단일화해 6.2지방선거에서 승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명숙 후보는 "반드시 야4당과 시민세력이 단결하여 이번 지방선거에서 승리한다는 확고한 신념으로 연대해 나갈 것"이라며 "어제 이명박 대통령은 촛불 시위한 사람이 반성 안하고 있다고 했다. 청와대 뒷산에서 아침이슬 듣고 반성한다던 이 대통령이 반성하지 않고 있다. 반성하도록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 

 

이해찬 한명숙 후보 선대본부장은 "사람 중심, 사람의 질 높이는 정책 연합 논의를 많이 하여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공동공약으로 마무리할 것"이라며 "바로 이정희 선대본부장과 협의하여 14일까지 마무리할 것이다. 두사람의 운명이 우리 두사람에게 달렸다"고 하여 참석자들을 미소짓게 했다.

   

두 서울시장 후보의 단일화는 14일까지 한명숙 후보 이해찬 선대본부장과 이성규 후보 이정희 선대본부장에게위임하여 절차와 형식, 정책, 공동공약, 공동선대위 구성 등을 협의하여 마무리하기로 했다.

 

한명숙 후보와 이성규 후보는 '6.2 서울시장 선거 범야권 단일후보 추진 합의문'에서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의 실정을 심판하라는 국민들의 여망에 부응하고, 범야권세력의 연대와 단결을 바라는 서울시민들의 엄숙한 뜻을 무겁게 받아들여 '서울시장 선거승리 범야권 단일화'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범야권 단일후보를 위한 협상을 오늘부터 실시하기로 하고, 양측 선대위원장에게 협상의 전권을 위임"하였으며, 5월14일까지 "후보단일화 방안, 서울시정을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공동정책과 시민참여형 공동시정 운영 방안 , 서울시장 선거 승리를 위한 공동 선대위 구성 방안 "을 협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장 후보를 낸 민주당과 민주노동당 양 후보 간 우선 합의를 추진하되, 범야권 단일후보에 뜻을 같이하는 창조한국당과 국민참여당, 그리고 단결과 통합을 주도했던 시민사회단체들과 연대를 통하여 제 야당과 시민사회를 포괄하는 성격의 범야권 단일후보를 추진하기로 했다"며 "더불어 진보신당도 마지막까지 참여해서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함께 하기를 희망한다"고 발표했다.

                                  

다음은 5월12일 오전11시, 국회 귀빈식당에서 한명숙 후보와 이성규 후보가 단일화를 추진하기로 합의한 모습들이다.

 


태그:#한명숙, #이성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현 미디어기독연대 대표, 표현의자유와언론탄압공동대책위원회 공동대표/운영위원장, 언론개혁시민연대 감사, 가짜뉴스체크센터 상임공동대표, 5.18영화제 집행위원장이며, NCCK언론위원장,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특별위원, 방송통신위원회 보편적시청권확대보장위원, 한신대 외래교수, 영상물등급위원회 영화심의위원을 지냈으며, 영화와 미디어 평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