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최근 여권에서 세종시 건설에 대한 회의론 또는 축소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상민(대전 유성구) 자유선진당 정책위의장이 한 라디오 시사프로그램에 출연해 이 같은 여권의 주장을 강하게 반박했다.

 

이 의장은 특히 국가재정의 어려움을 이유로 세종시 건설을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한 이한구 한나라당 의원의 주장을 겨냥 "4대강 사업에는 30조 원씩 퍼부으면서 재정이 부족하다는 말을 할 자격이 있느냐"고 비난했다.

 

이상민 의장은 12일 오전 SBS 라디오 'SBS 전망대'에 출연, "세종시 건설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이미 2005년도에 수도권 과밀을 해소해 경쟁력을 높이고, 지방의 고사를 막아 국토균형발전을 이루는 미래성장 발전전략으로서 국민적 합의에 의해 마련된 국가 프로젝트"라며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도 분명히 대선과 총선에서 철석같이 약속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여권에서 일고 있는 정부기관 이전 규모 축소 주장 및 세종시 성격변경론 등에 대해 "이 정부는 참 정직하지가 못하다"며 "만일 자신들이 그런 생각이 있었다면, 대선이나 총선에서 그러한 내용을 공약으로 내걸고 국민의 판단을 받았어야 했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정부와 여권은 지금 꼼수를 부리고 있다, 대통령이나 한나라당의 공식적인 입장은 세종시가 원안대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옆에서는 자꾸 '축소·변질'의 음모를 꾸미고 있다"며 "그들은 자꾸 이런 저런 소리를 내서 이것이 공론화되어 다시 세종시 문제를 원점에서 재검토되기를 바라고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 의장은 특히 최근 이한구 한나라당의 의원이 제기한 '재정위기 속 세종시 원점 재검토' 주장에 대해 "지금 정부는 4대강 사업에 내 30조 원을 쓰겠다는 것 아니냐, 이런 토목사업, 강물에 퍼붓는 사업에는 30조 원을 쓰는 정권이 '재정이 부족하다' 이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고 강하게 반박했다.

 

이 의장은 또 '기업과 대학 연구소 중심의 과학비즈니스벨트로 대체 도시를 건설하는 게 낫다는 일부 전문가들의 의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 전문가들은 경기도 쪽 개발논리에 파묻혀 있는 학자들"이라며 "이 세종시가 마련된 본래 취지를 잊고, 또는 그걸 왜곡시키려는 저의에서 나온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수도권 과밀과 지방고사를 막고, 그래서 국토균형발전을 선도할 국가 핵심 시범프로젝트라는 본질이 왜곡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정부 이전기관 변경고시가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서는 "이명박 정권은 아무런 이유도 대지 않고 가깝게는 6월 내 마무리하겠다고 했지만 지금까지도 고시를 미루고 있다"며 "바로 이런 것들이 이명박 정권이 정직하지가 않고 자꾸 꼼수를 부리고 있다는 증거"라고 강조했다.


태그:#세종시, #세종시 축소음모, #이상민, #이한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