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선진당 이상민 정책위의장(대전 유성구)은 23일 성명을 내고 "자고나면 달라지는 의혹덩어리지, 4대강 사업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성명서 "4대강 사업이 대운하의 전단계라는 의혹이 점점 더 확연해지고 있다"면서 "보의 설치가 당초 4개에서 16개로 늘어났고, 보의 높이도 높아진데다 6월 8일 발표 당시에 은폐 누락되었던 보가 낙동강․금강 등에 4개가 더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어 "축소 은폐된 4개의 보는 강 상류 쪽에 설치하려는 것인데, 이를 축소 은폐함으로써 우리는 정부의 4대강 사업이 대운하의 사전단계로 간주할 수밖에 없다"며 "따라서 우리 자유선진당은 더 이상 신뢰할 수 없는 사업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4대강 사업을 신뢰한 수 없는 이유로 ▲의도적으로 보의 개수를 줄여 발표한 것 ▲몇 달 사이에 4대강 사업계획의 큰 틀이 바뀐 것 ▲사업비가 14조원 에서 22.2조-30조원으로 늘어 난 것 등을 제시했다.

 

이 의원은 또 "4대강 사업은 목표와 효과는 과장돼 있고, 환경파괴는 은폐되어 있다"며 " 뿐만 아니라 자고나면 불어나는 사업비로 얼마나 많은 국민혈세를 투입해야 할지도 모르는 사업"이라고 비난했다.

 

이 의원은 끝으로 "국책연구기관인 KDI조차 통상 3년 치 재정에 맞먹는 재정을 지출했기 때문에 앞으로 3년간 정부재정을 동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마당에 30조원이 넘는 엄청난 국가재정을 4대강사업에 쏟아 부을 일은 더더욱 아니다, 이명박 정부는 4대강 사업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남 한줄뉴스


태그:#이상민, #자유선진당, #4대강 사업, #4대강 살리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