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이 있던 날 삼성그룹의 편법증여 사건에 대한 무죄판결이 있었다.

 

역대 대통령중 가장 서민적이었고, 정직하고자 했으며, 돈 안드는 정치를 하려고 했던 노 전 대통령은 판결도 나기 전에 온갖 부패와 뇌물죄를 뒤집어쓰고 죽음을 맞이하였으며, 수조 원대의 재산을 세금 몇 푼 안 내고 편법증여한 삼성재벌일가는 무죄선고를 받았다.

 

이명박 정부에서는 법과 정의도 돈을 따라 결정나는가보다. 쌍팔년도 최루탄이 난무하던 시절의 외침이 지금 또다시 들려온다. 

 

"무전유죄! 유전무죄!"

덧붙이는 글 | 이 만화는 제 블로그 www.bokmani.com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태그:#유전무죄, #무전유죄, #노무현, #삼성무죄판결, #이건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현장에 근무하고 있으면서, 사회복지와 관련한 이야기를 만화로 그리고 있습니다. 주요 관심분야는 역시 만화이며, 사회복지를 중심으로 하고 있으나 이와 연관하여 사회문제를 그리기도 합니다. 현재 충북사회복지신문, 경기도사회복지신문에 만평을 그려주고 있으며, 사회복지기관들의 소식지에도 만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3년 동안 만화를 그리면서 모은 만화들을 개인 블로그에 (www.bokmani.com)올리고 있으며, 오마이 뉴스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사회복지와 관련한 정보와 이야기들을 만화로 알리고 싶습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만평] 보이지 않는 손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