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AGAIN 6.10, 모이자 촛불!' 대학셍들이 서울광에서 'AGAIN 6.10, 모이자 촛불!' 피켓을 들고 서울광장을 한바퀴 돌고 있다.
ⓒ 임순혜

관련영상보기

▲ 고대 42기 총학생회가 한겨레와 경향에 광고할 대학생 시국선언 서명을 받고 있다. 고대 42기 총학생회가 한겨레와 경향에 광고할 대학생 시국선언 서명을 받고 있다. 그 주변을 둘러싼 경찰들.
ⓒ 임순혜

관련영상보기

 

 

서울광장 개방 후 첫 토요일, 6월6일은 현충일이다.

 

공휴일이라 서울광장은 휴일을 즐기러 나온 사람들로 붐비었고, 대한문 분향소도 미루어 온 분향을 위해 모여든 사람들로 가득찼다.

 

서울광장 한편에서는 고대42기 학생회가 경향신문과 한겨레에 실을 '대학생 시국선언' 서명과 광고요금을 받고 있었다.  '6.10 모이자 촛불' 피켓을 든 학생들이 서울 광장을 한바퀴 돌아 긴장한 경찰이 제재를 가하고 있었다.

 

6월2일부터 매일 저녁 7시30분부터 진행되는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 길거리 특강, 다섯번째 순서는 최상재 언론노조위원장의 '표현의 자유-3, 권력과 언론의 언론장악문제'가 진행되었다.

 

한편에선 이정희 의원의 단식 농성이 이어졌고, 용산참사로 돌아가신 다섯분들의 분향소도 차려져 시민들의 분향이 이어졌다.

 

다음은 현충일은 6월6일, 대한문 시민분향소 풍경들이다.

 


태그:#노무현전대통령서거, #대한문시민분향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현 미디어기독연대 대표, 표현의자유와언론탄압공동대책위원회 공동대표/운영위원장, 언론개혁시민연대 감사, 가짜뉴스체크센터 상임공동대표, 5.18영화제 집행위원장이며, NCCK언론위원장,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특별위원, 방송통신위원회 보편적시청권확대보장위원, 한신대 외래교수, 영상물등급위원회 영화심의위원을 지냈으며, 영화와 미디어 평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