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탁현민의 Imagine - '노블테이너' 이외수편이 23일 오후 강원도 화천 감성마을 이씨의 자택에서 오마이TV 생중계로 진행됐다. 인터뷰가 끝날 무렵 인근 부대 장교들이 문제 사병 상담 문제를 의논하기 위해 이외수씨를 찾아왔다.
 탁현민의 Imagine - '노블테이너' 이외수편이 23일 오후 강원도 화천 감성마을 이씨의 자택에서 오마이TV 생중계로 진행됐다. 인터뷰가 끝날 무렵 인근 부대 장교들이 문제 사병 상담 문제를 의논하기 위해 이외수씨를 찾아왔다.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이명박 대통령을 비판한다는 이유로 이외수를 '좌빨(좌익빨갱이)'이라고 공격하는 뉴라이트 등 보수우익이 들으면 깜짝 놀랄 이야기를 지금부터 들려주겠다.

23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탁현민의 이매진> 이외수 편이 거의 끝날 무렵. 이외수가 사는 감성마을로 인근 군부대 장교와 사병 네 명이 찾아왔다. 생방송이 끝나자 이들은 방안으로 들어왔다. 그냥 손님인가 싶었다. 하지만 이외수와 이들은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지난 번 상담한 문제 사병들은 좀 좋아졌나? 나하고 상담을 했으면 그냥 그걸로 끝내줘, 그 사병한테 이것저것 다시 묻지 말고. 그것 때문에 많이 힘들어 하더라고."

이들 군인들은 이외수에게 다시 병사들 상담을 의뢰하러 온 것이다. 한 장교는 "이외수 선생에게 예전부터 부대의 문제 사병들 상담을 부탁했었다"며 "상담을 마치고 나면 병사들의 상태가 좋아져 이 선생은 군부대에서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보수우익의 표현을 빌리자면 '좌빨'에게 국군 상담을 맡긴 셈이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다. 이 장교는 "이외수 선생은 화천에 있는 군부대인 7사단, 27사단, 15사단 병사들의 상담을 맡아서 하고 있고, 해마다 3개 사단을 돌며 축제도 열고 있다"고 전했다.

강원도 화천 감성마을 자택앞에 선 이외수씨.
 강원도 화천 감성마을 자택앞에 선 이외수씨.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이에 대해 이외수는 "내 휘하에 3개 사단이 있다"며 웃었다. 여기에 보수우익이 들으면 더 깜짝 놀랄 이야기.

이외수의 집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주변 군부대에서 5분 대기조가 달려온다! 감성마을이 무척 외진 곳에 있는데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와 화천군에서 마련한 대책이라고 한다.

역시 이외수는 "내가 국군 5분 대기조의 보호를 받는 걸 알면 뉴라이트 애들이 얼마나 열받을까? 하하하"라며 웃었다. 또한 그는 "육군 차원에서 특강을 부탁받은 적도 있는데, 계속 거부했더니 헬기를 보내주겠다는 '스타'도 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산골에 있는 이외수는 세상과의 불화에 대한 불편한 마음도 나타냈다.

그는 "이명박 정부 들어 주변에서 '조심하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된다"며 "검찰이 노골적으로 권력의 시녀 역할을 하는 걸 보면 마음이 상당히 춥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현 정부는 과거 군사독재 정권처럼 총칼로 사람들을 다스리고 싶은데, 그렇게 하면 탄핵을 당할까봐 가만히 있는 것 같다"며 "그들은 가슴 속에 분명 그런(총칼로 다스리고 싶은) 생각을 갖고 있을 것"이라고 씁쓸한 표정을 지었다.

또 이외수는 "나 조차도 최근에는 자기검열을 할 때가 있다"고 고충을 털어 놓기도 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뉴라이트 등이 들으면 황당해 할 사실 하나 더. 그들이 '좌빨'이라 손가락질하는 이외수는 육군 15사단 명예홍보대사라는 사실! 이런 이야기를 하던 중 살짝 '업'된 이외수는 국군 장교와 사병 네 명을 앉혀 놓고 이렇게 말하며 웃었다. 

"뉴라이트? 걔네 도대체 어디 '밧데리'야? 무슨 말만 하면 나보고 '좌빨'이라고 하고···. 걔네들 내가 15사단 홍보대사인 건 알어? 앞으로 '좌빨' 이야기 2회 이상 하는 뉴라이트들은 전부 군대에 재입대 시켜야 돼! 그래서 '좌빨' 발언 1회당 1년씩 복무시켜! 하하하."


태그:#이외수, #뉴라이트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9,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