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와대 행정관 한 명이 성매매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28일 청와대에 따르면,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실 소속의 김아무개 행정관이 24일 저녁 서울 서교동의 한 안마시술소에서 성매매 단속을 위해 잠복 중이던 경찰에 적발됐다.

 

청와대 관계자는 "김 행정관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파견나온 공무원으로 사건 다음날일 25일 원대복귀조치됐으며, 그에 대한 징계는 방통위에서 내려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이 27일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청와대 근무자는 다른 부처에 모범이 돼야 한다"면서 "앞선 능력과  경험만으로는 부족하며 윤리·도덕적 측면에서도 한 점 부끄럼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던 것도 이 사건과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에는 음주자제령이 내려진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청와대 직원들의 기강해이는 필연적"이라고 비판했다.

 

김현 민주당 부대변인은 "청와대 행정관의 성매매 행위도 개인차원의 일일 뿐이고..."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추부길 전 비서관, 박병원 전 경제수석, 이동관 대변인 등에 대한 의혹사건을 거론하면서 "제 식구 봐주기, 감싸기에만 급급하니 청와대 직원들의 기강 해이는 필연적 결과"라고 꼬집었다. 그는 청와대가 '용산참사를 덮기 위해 경기서남부 연쇄살인 사건을 활용하라'는 이메일을 보냈던 이아무개 행정관에 대해서도 개인적인 행위라며 사표수리로 일단락시켰던 것도 지적했다.

 

또 24일 밤에 있었던 사건이 뒤늦게 알려진 것에 대해서도 "국민·언론 탄압은 속도있게 밀어붙이고, 살아있는 권력 앞에는 '뒷북조사, 발표'를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태그:#청와대행정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