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달 16일 한나라당 홈페이지에 때아닌 김연아 선수가 등장했다. 물론 사진이나 동영상이 직접 올라온 것이 아니라 '경제도 김연아처럼'이라는 문구가 등장했다. 김연아 선수를 패러디한 것이다. 나중에 알고보니 한나라당은 김연아 선수측에 어떤 문의도 하지 않고 '김연아' 선수 이름을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김연아 선수를 시작으로 한나라당발 패러디 물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김연아 선수를 패러디한 후 엄청난 비판을 받았으면 조심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막무가내였다.

 

지난달 20일 가수 손담비씨는 졸지에 '박담비'가 되었다. 한나라당 홈페이지에는 '박희태의 말말말'이라는 코너가 있다. 여기에 손담비씨 "미쳤어"를 "같이 미칩시다"로 패러디하면서 박희태 대표를 '박담비'로 표현한 것이다.

 

박담비는 '내가 미쳤어 정말 미쳤어'라면서 "불광불급이다. 미치지 않으면 뭔가를 이루지 못합니다. 미쳐야 미칩니다. 공부에 미쳐야 좋은 학교에 입학하고, 운동에 미쳐야 우승을 한다"면서 "우리 한번 같이 경제 살리기에 미쳐보자"라고 했다.

 

문제는 학생과 운동선수, 시민들이 이렇게 미쳐버리면 모두 망하는 것이다. 미쳐도 제대로 미쳐야 함을 한나라당만 모르는 것 같다.

 

한나라당은 인기 가수와 노래뿐만 아니라 인기 드라마도 좋아한다. 인기 없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인기 드라마 '꽃보다 남자'도 '꽃보다 경제 한나라당 H4'로 패러디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 한나라당이 '꽃보다 남자'를 패러디한 이유는 핵심 국정과제를 추진하겠다며 꾸린 신설 특위를 홍보하기 위해서였다.

 

'구몽표'(정몽준) 아름다운국토가꾸기위원장은 "전학 오자마자 반장 선거에서 차점을 차지한 실력파"로 비유했다. '허지후'(허태열) 정치선진화위원장은 "'법보다 해머'가 급훈인 민주반과 함께 원활하게 학생회를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고심 중"이라고 비유했다.

 

'소이공'(공성진) 미래위기관리위원장은 패싸움 위험이 존재하는 한국고교 주변을 파악할 인물로 비유했다. 이들 외에 '안경빈'(안경률) 나눔봉사위원장이 '한나라당 H4'의 주요 멤버들이다. 박순자 의원은 '한나라반의 홍일점 지도부'로, 이름은 '금순디'로 일자리위원장을 맞고 있다.

 

인기를 좋아하는 한나라당은 지난달 24일 공식 홈페이지 '박희태의 말말말'에 그룹 '소녀시대'를 패러디한 '원외시대'를 올렸다. 패러디 사진 속에는 최진덕 이진동 김문일 정용대 김희정 권용범 송태영 권기균 김동완 지구당 위원장이 등장했다. 원외위원장들을 위로하기 위함인지, 동병상련을 느꼈는지 모르겠지만 박희태 대표가 "저도 원외입니다"라고 한 말을 친절하게 달았다.

 

 

한나라당이 좋아하는 인기는 이제 스포츠까지 폭을 넓혔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는 무엇일까?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WBC 준우승이다. 한나라당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24일 <당정청 '드림팀'이 되자>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패러디물을 보면 새로운 일본 킬러로 등장했던 봉중근(박희태 대표) 선수와 아픈 몸으로 대표팀을 준우승까지 이끈 김인식(이명박 대통령) 감독, 베네수엘라 및 일본과 벌인 경기에서 친 홈런으로 부진을 한 방에 떨쳐버린 추신수(한승수 총리) 선수가 나온다.

 

 

<당정청 '드림팀'이 되자> 설명문에서 박희태 대표는 "야구 대표팀이 위대한 도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한민국도 경제살리기라는 위대한 도전을 선언하고 있습니다. 당정청이 한 덩어리가 되어 팀코리아를 만들겠습니다. 훗날 위기를 극복한 후에 지금 일한 팀이 '드림팀'이었다는 평가를 받도록 하겠습니다"라고 했는데 지난 23일(월) 이명박 대통령과 박희태 대표 사이 회담에서 나온 말이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경제와 국토를 누가 망치고 있으며, 6개월짜리 일자리를 누가 만들고 있으며, 법과 원칙을 누가 먼저 어겼고, 꿈을 빼앗아가는 자들이 누구인지 제대로 안다면 이런 어처구니 없는 패러디물을 만들지 못할 것이다. 참 어처구니 없는 패러디물이다.


태그:#한나라당, #패러디, #WBC, #꽃보다 남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당신이 태어날 때 당신은 울었고, 세상은 기뻐했다. 당신이 죽을 때 세상은 울고 당신은 기쁘게 눈감을 수 있기를.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