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MB 불신임 범국민 투표 하셨나요??
ⓒ 이장연

관련영상보기

 

지난 7일 청계천 광통교 인근에서 열린 용산참사 3차범국민추모대회에는 수많은 분들이 함께 했습니다. 이날은 경찰과 정권의 봉쇄도 소용없었습니다. 용산참사의 진실을 밝히고 국민의 생명과 안녕·행복을 위협하는 집단에 맞서기 위해 사람들은 한 목소리로 '정권퇴진' '책임자처벌' 등의 구호와 뜨거운 함성을 질렀습니다.

 

 

 

추모대회 현장 한 쪽에서는 용산참사 살인진압 지휘자 처벌 촉구를 위한 서명도 벌어지고 있었고, 다음 아고라를 중심으로 벌어지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 불신임 범국민 투표'도 진행됐습니다. 특히 아고라에서 뛰쳐나온 불신임 범국민 투표에 대한 인기 대단했습니다. 추모대회에 참여한 분들뿐만 아니라 오가던 추모대회를 구경하던 주변 시민들도 달려와 투표 용지를 받아들고 기표한 뒤 투표함에 넣었습니다.

 

 

 

관련해 불신임 범국민 투표를 홍보하던 국민선관위원분들께 현재 투표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집계는 어떻게 되는지 여쭈었습니다. 현재 다음 아고라 자유토론방에서 진행 중인 온라인 투표와 지역별로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투표가 22일 자정까지 이뤄지면, 23일 공개 개표를 통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24일 청와대를 방문해 불신임 투표 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라 합니다.

 

범국민 불신임 투표 목표는 총 100만명이라 하는데, 현재(8일)까지 아고라 자유토론방의 투표소에서 불신임 찬성에 투표한 분들은 8만9676명, 반대는 1308명입니다. 이명박 대통령 1년, 당신은 아직도 그를 신임하십니까? 이 물음에 답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이명박 대통령 불신임 범국민 투표 선관위 카페

* 이명박 대통령 불신임 범국민 투표소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블로거뉴스에도 송고합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용산참사, #대통령불신임범국민투표, #책임자처벌, #이명박, #대통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