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심인성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설 연휴기간에도 용산 재개발지역 농성자 사망사고와 관련, 진퇴논란에 휩싸인 김석기 경찰청장 내정자의 거취 문제를 놓고 고심을 거듭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27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이 대통령이 휴식을 취하면서도 설 이후의 국정구상 그림을 그리고 있다"면서 "가장 고심되는 대목이 김 내정자의 거취 문제로, 다각도로 고민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특히 김 내정자를 교체할 경우와 유임시킬 경우에 따른 파장이 모두 만만치 않은 만큼 이 대통령의 고민이 더욱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체할 경우 경찰 조직의 사기는 물론이고 경찰 개혁이나 법질서 확립 구상이 흔들릴 수 있고 , 그렇다고 유임시키자니 자칫 여론이 악화되면서 예상치 못한 위기를 맞을 수도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청와대 내부에서도 김 내정자의 거취 문제를 놓고 찬반 양론이 팽팽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이 대통령은 설 이후 검찰 수사결과와 함께 청와대 참모들로부터 여론의 동향을 종합적으로 보고받은 뒤 최종 결심을 굳힐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이 대통령은 행정안전부 장관 및 국세청장 인선을 놓고도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행안장관과 국세청장 모두 유력 후보자였던 인사들이 뜻하지 않게 후보군에서 탈락하면서 사실상 원점 재검토 상태에 있다는 게 청와대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간 행안장관 후보로는 류화선 파주시장과 권오룡 전 중앙인사위원회 위원장, 정장식 중앙공무원교육원장 등이, 국세청장 후임으로는 조용근 한국세무사회 회장, 허용석 관세청장, 오대식 박찬욱 전 서울지방국세청장의 이름이 오르내렸다.

 

이 대통령은 행안장관과 관련해선 당 출신 인사 기용 가능성을 여전히 열어 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ims@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태그:#김석기, #이명박, #용산 참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