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충남언론노조협의회와 시민사회단체, 네티즌 등이 참여하고 있는 '대전충남언론공공성수호연대(이하 언론공공성연대)'가 23일 오후 대전역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MB악법 폐기'와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했다.

 

언론공공성연대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았건만 정권의 폭압정치로 사회 곳곳에서 비명 소리가 그치지 않고 있다"며 "용산에서는 무자비한 강경진압으로 고귀한 인명이 희생됐지만 정부여당은 책임 떠넘기기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더욱이 대통령은 수많은 전문가들을 비롯한 국민 60% 이상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2월 국회에서 MB악법 강행처리를 주문하고 있다"면서 "특히,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한나라당이 만들어 배포하고 있는 홍보 자료는 거짓과 왜곡으로 가득 차 있다"고 지적했다.

 

언론공공성연대는 또 "그동안 수차례 지적해왔듯 대통령과 한나라당이 2월 국회에서 처리하려고 벼르고 있는 각종 쟁점법안들은 국민의 기본권을 크게 위협하는 내용들로 가득하다"면서 "특히 신문법과 방송법 개정안은 재벌들과 조중동 같은 거대 족벌신문사에게 지상파 방송을 내주고 나아가 언론을 싹쓸이할 수 있는 길을 터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우리는 지역과 약자를 죽이고 독재를 획책하는 언론악법을 비롯한 MB악법을 기필코 저지할 것"이라며 "우선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진실을 알리는 선전물을 배포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회 해당 상임위원회가 열리는 2월 중순까지 각종 캠페인과 토론회 등을 개최해 국민들의 뜻과 힘을 모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에 대해 ▲언론장악 독재체제 획책하는 언론악법을 즉각 폐기할 것 ▲한나라당은 언론악법 폐기하고 국민 앞에 사과할 것 ▲살인진압 김석기 청장을 파면하고 대통령은 즉각 사죄할 것 등을 촉구했다.

 

 

규탄발언에 나선 이은표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대전지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명박 정권은 없는 자들의 것을 빼앗아 가진자들에게 주는 파렴치한 정권"이라며 "이번 용산철거민 참사와 같은 가슴 아픈 일은 이 정권 임기 동안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 정권은 국민들의 여론에 밀려 MB악법 강행처리에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포기하지 않고 2월에 또 다시 강행처리를 하기 위해 '경제를 살리기 위한 법'이라고 거짓 홍보에 혈안이 되어 있다"고 비난했다.

 

엄연섭 민주노총대전지역본부장도 "이 나라 정부가 미친 것 같다, 경제를 발전시켜 서민들도 잘살게 해 주겠다고 하더니, 없는 자를 짓밟고 가진자들만을 대변하고 있다"면서 "이제 우리가 할 일은 그들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것 뿐 다른 희망이 없다, 그 날이 올 때까지 끝까지 싸워 승리하자"고 말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참가자들은 대전역광장과 대합실, 서대전역 광장 등을 돌면서 명절을 맞아 귀성길에 오른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나눠주며 'MB악법'의 부당성을 알렸다.


태그:#MB악법, #언론악법, #언론공공성연대, #대전역광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