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명박 정부의 졸속적인 '미국산 쇠고기 전면 수입개방'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조선> <중앙> <동아>(이하 조중동) 등 수구보수신문들은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를 감싸고, 국민의 분노를 '정치선동', '반미선동'에 휩쓸린 것이라고 악의적으로 폄훼하는가 하면 광우병에 대한 불안과 우려를 '괴담'으로 싸잡아 물타기하고 있다.

 

 

이에 민언련 회원들은 7일 낮 12시부터 1시간동안 조중동 사옥 앞에서 '미국 쇠고기 전면 수입개방'에 대한 조중동의 왜곡보도를 규탄하는 1인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광우병 위험성을 경고하고 정부의 철저한 대책 마련을 요구한 조중동의 과거 기사와 '미국산 쇠고기는 안전하다'는 정부 해명 기사를 비교하며 "정권이 바뀌면 '광우병 위험'도 없어지나"며 이들 신문들의 '말 바꾸기' 행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조선일보의 '말 바꾸기'

 

 

중앙일보의 '말 바꾸기'

 

 

동아일보의 '말 바꾸기'

 

 

같은 시간 민언련 방송모니터위원회 회원들도 '미국 쇠고기 전면 수입개방' 문제에 대해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KBS와 SBS 앞에서 충실한 보도를 촉구하는 1인시위를 벌였다.

 

이성미 회원은 KBS 정문 앞에서 "공영방송 KBS가 나서 '졸속협상' 문제와 '광우병 위험성'을 적극 보도해달라"고 촉구했다. SBS 앞에서 일인시위를 벌인 재인 회원은 정부의 졸속협상을 심층취재하고 그 문제점을 충실하게 보도할 것을 촉구했다.

 

수구보수신문들의 왜곡보도가 심각하다. 방송3사가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알권리를 보장하는 데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기대한다.


태그:#미 쇠고기, #조중동, #왜곡보도, #조중도왜곡보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