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나라당이 대통령후보 등록을 일주일 정도 앞둔 17일부터 '7일 작전'에 들어간다. 작전의 핵심은 검찰의 조사 내용을 주시하고, 언론의 의혹 부풀리기를 발빠르게 차단하자는 것.  

 

검찰이 김씨에 대한 수사 계획을 두고 "철저하고 신속하게 하겠다"고 밝히자 한나라당은 대통령 후보 등록(25일~26일) 전에 수사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고 보고 이에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는 태세다.  

 

지난 2002년 대선을 한달 앞둔 시점에서 이회창 당시 한나라당 대선후보가 아들의 병역 비리 의혹에 연루돼 치명상을 입은 '아픈' 과거가 있기 때문에 김씨의 수사상황에 촉각을 곤두세울 수밖에 없다. 

 

홍준표 위원장 "지금은 국가기관을 상대로 전쟁하고 있는 중"

 

한나라당은 검찰이 김씨에게 적용된 혐의점 외에 이명박 대선후보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내용을 구속영장에 포함시키거나 언론에 흘러들어가는 것을 차단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검찰은 현재 김씨에 대해 ▲증권거래법 위반 빛 사문서 위조 ▲(주)다스의 사기 고소 ▲(주)다스 주식 매각 또는 백지신탁 불이행에 따른 이 후보의 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 등을 조사중이다. 대통합민주신당이 이 후보를 상대로 주가조작 혐의로 고발한 것 또한 검찰의 수사 대상에 포함된다. 

 

한나라당은 검사 출신인 홍준표 의원이 위원장으로 있는 클린정치위원회를 중심으로 검찰의 수사를 주시할 예정이다.

 

실제로 클린정치위원회 소속 고승덕 변호사 등 법조계 인사 6명~7명이 서울중앙지검 청사 인근에 사무실을 마련해 김씨의 발언 등 돌발 변수에 발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홍준표 위원장은 "지금은 전쟁중"이라며 "상대는 범여권, 검찰, 국정원 등 국가 전체인데 우리는 겨우 20명~30명으로 대처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 위원장은 "일단 염장실질심사 과정에서 검찰이 구속영장에 기재할 김씨의 혐의 부분을 주의깊게 보겠다"며 "체포영장에 적시된 혐의내용 외에 이 후보와 관련된 내용을 슬쩍 끼워넣는 것은 아닌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홍 위원장은 검찰을 향해 "김씨의 복잡한 구속 사유를 밝히는 데만 20일 이상 걸릴텐데, 이를 후보 등록 전에 완료하겠다는 말은 검찰이 '쇼'를 하겠다는 뜻"이라며 "검찰이 김씨와 이 후보를 연관짓는 장난을 친다면, 검찰이 '정치검찰'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언론보도에 촉각 ...MB연대, <오마이뉴스> 등 5개 언론사 앞 집회신고

 

한나라당은 언론 보도에 대해서도 예의주시할 계획이다. 김씨의 발언이 진위 여부와 상관없이 언론을 통해 '확대·재생산'되는 것을 막고자 함이다. 

 

이명박 후보 지지자들의 모임인 MB연대는 앞으로 한달간 MBC, KBS, <한겨레>, <경향>, <오마이뉴스> 등 5개 언론사 앞에 집회신고를 낸 상태다.

 

MB연대의 한 관계자는 "매일 언론사 앞에서 집회를 열겠다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어떤 보도가 나올지 몰라 미리 집회 신고를 낸 것"이라며 "이 후보에 대한 편파적인 보도가 나올 때마다 이에 대한 대응 차원에서 해당 언론사 앞에서 규탄 집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김씨가 송환되는 날(16일) 오전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지난 2002년 김대업씨 수사 때처럼 검찰이 수사 기밀을 언론에 흘리고 언론은 매일 대서특필해서 선거를 왜곡해서는 안 된다"며 언론의 '과잉 보도' 자제를 요청한 바 있다.

 

한나라당은 김씨의 발언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김씨가 17일 오전 "주장을 입증한 자료를 갖고 왔다"고 말하자 곧바로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발표해 "2002년 김대업이 갖고 있다던 녹음테이프가 생각난다…김씨의 말과 자료를 통해 공작정치가 진행될 것이 뻔하다"고 평가절하했다.

 

박태우 부대변인도 같은날 '왜들 그렇게 호들갑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여권은 김씨가 단순 경제사기범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더 이상 정치적으로 확대해석하는 행위를 중단하라"고 밝혔다.


태그:#이명박 , #김경준 , #7일 작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