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송기용 기자]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가 16일 탈세 가산세율을 40%에서 100%로 인상하고 공직자가 받은 뇌물에 50배의 벌금을 부과하는 등의 공공부문 개혁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여의도 한나라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고의적 탈세에 대한 가산세율을 현행 40%에서 100%로 인상하고, 고소득 전문직 탈세는 전문직 자격박탈 등 처벌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또 "공직자가 받는 뇌물에 대해 50배의 벌금을 부과해 검은 돈을 없애고,민영화 효과가 큰 공기업에서부터 단계적으로 민영화를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이밖에 △정부조직 통폐합으로 공무원 숫자를 현 수준에서 동결하고 △정부 위원회를 대폭 정비해 국가예산을 10% 절약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대해 최재천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 대변인은 논평에서 "자녀를 위장취업시키고 탈세를 저지른 이명박 후보가 탈세와 공무원 뇌물 처벌 강화 등 공공부문 개혁을 말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이같은 사건은 이 후보가 서울시장 재직 중에 벌어진 일"이라며 "공무원의 비리와 부정처벌 수위를 높이기 전에 자신의 문제부터 먼저 반성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주요 포털에도 이명박 후보의 탈세 처벌 강화 공약에 네티즌의 비판과 조롱이 잇따랐다. 자녀 위장취업과 탈세 의혹을 받고 있는 장본인인 이 후보가 본인 주변부터 정리하고 나서 이런 공약을 해야 하지 않냐는 의견이다.


아이디 '경천'을 사용하는 네티즌은 "탈세 가산세율을 100%로 한다구요? 한번 해 보시죠. 그런데 이 후보님께서는 몇%로 내셨죠?"라고 반박했다. 네티즌 '한빛'도 "자식 위장취업 탈세는 어떻게 하려고 이런 공약을 하는 겁니까"라고 비판했다.


이밖에도 "개그콘서트 하는거여 머여"(첼로), "위장취업,위장전입,탈세,땅투기..너나 잘하세요!"(공시법선수), "누가 누구에게 탈세 운운? 욕나온다"(행복으로가는배) 등등 노골적인 비난 댓글이 줄을 이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태그:#이명박
댓글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