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 "문재인, 순진한 안철수 자살하게 만들어"

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대표는 27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를 겨냥해 "'통큰 형님'이라면서 순진한 사람을 정치적으로 자살하게 만든 사람을 어떻게 정직하고 신뢰받는 국가 지도자라 할 수 있겠느냐"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날 오전 대전역 광장에서 열린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의 선거유세에 참석한 이 전 대표는 찬조연설을 통해 "문 후보는 순진한 안철수 후보를 구슬려 벼랑에 몰아 낭떠러지로 떨어지게 만들었다. (후보직) 사퇴는 정치적으로 자살한 것과 같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어 "안 후보는 자신의 정치 미래를 위해 구태정치를 계속 후원할 것인지, 용감하게 이를 막고 올바른 길로 갈 것인지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며 "안 후보가 파우스트가 악마 메피스토펠레스에게 영혼을 팔았던 것처럼 영혼을 팔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또 "이번 대선은 희망차고 약속된 미래와 암울하고 참담한 미래 중 어느 쪽을 선택하느냐 하는 백과 흑의 대결"이라며 "모두 맨주먹을 쥐고 발로 뛰면서 박근혜 대통령 만들기에 올인해 12월19일 대한민국의 역사를 새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 영상은 이날 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대표의 박근혜 후보 첫 선거유세 찬조연설 전체를 담고 있다.

| 2012.11.27 13: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