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4월 12일, 진보당 울산 북구 윤종오 당선자가 이태원참사분향소를 방문해 이정민 10.29이태원참사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과 인사하고 있다.
 4월 12일, 진보당 울산 북구 윤종오 당선자가 이태원참사분향소를 방문해 이정민 10.29이태원참사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과 인사하고 있다.
ⓒ 윤종오 캠프 제공

관련사진보기


진보정당 중 유일하게 4.10 총선에서 국회의원을 배출한 진보당 울산시당이 16일 윤석열 대통령의 국무회의 발언에 대해 "선거를 통한 심판으로는 모자라냐"며 질타했다.

진보당 울산시당은 이날 입장 표명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국무회의 발언을 통해 총선 결과에 대한 메시지를 냈다. 국민은 어떤 형태로든지 국정 전환에 대한 발표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하지만 윤석열 대통령은 '아무리 국정의 방향이 옳고 좋은 정책을 수없이 추진한다고 해도'라는 뻔뻔스러운 변명을 하며,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를 다짐했다"며 "국민의 인식과는 너무나 동떨어진 얘기에 국민의 허탈함과 배신감이 이루 말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어떻게 지금 국정 방향도 옳고 대통령은 좋은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데, 국민이 이해하지 못한다는 투로 얘기할 수 있나"며 "백 번을 양보해 그렇게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정의 최우선'인 민생이 파탄 나고 있다면 스스로의 자격을 돌아봄이 상식 아닌가"고 되물었다. 

진보당 울산시당은 "최소한의 소통과 이해는커녕 만천하에 공표된 이번 총선의 결과마저 조금도 인정하지 않으려는 대통령의 태도에, 실망과 절망을 넘어 극히 분노스럽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진보당 울산시당 '생명안전기본법 제정' 촉구

한편 진보당 진보당 울산시당은 이날 세월호 참사 10주기 성명을 내고 '생명안전기본법 제정'을 촉구했다.

이들은 "세월호 참사 이후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자는 의미로 오늘(4월 16일)을 국민 안전의 날로 지정했지만, 기념행사를 하는 것 외에 안전 사회로 가기 위한 발전은 없었다"며 "단순한 기념행사를 넘어서 진정으로 안전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생명안전기본법을 반드시 제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진보당 울산시당은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10년이 되었지만 여전히 참사의 피해 가족들은 거리에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외치고 있다"며 "국무회의에서 단 두 문장으로 가족들에게 위로를 전한 윤석열 대통령의 뻔뻔함에 화를 낼 기운조차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참사는 여전히 진행 중이며 곳곳에서 진상규명이나 추모를 막는 일은 하루, 이틀이 아니다"며 "그러나 여전히 국민은 온 마음을 다해 참사의 피해 가족들과 함께 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진보당울산시당성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