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는 오는 18일 가좌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경남·울산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 채용설명회'를 연다.

경상국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강정화 학생처장)에 따르면, 이날 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울산광역시·경상국립대·울산대가 공동 주관하여 마련한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경남·울산 이전 공공기관 17개(경남 10, 울산 7개)와 경남출자·출연기관 3개가 참여한다. 참여 대상은 경상국립대 및 지역 대학과 고등학교의 재학생·졸업생, 청년 구직자 등이다.

채용설명회 개회식은 오후 2시 컨벤션센터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개회식은 채용설명회의 취지 설명, 내빈(국토교통부 혁신도시추진부단장, 경남도균형발전본부장) 축사, 경상국립대 총장 환영사, 국토교통부 및 혁신도시 홍보 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한다.

공공기관 채용 요강 설명회는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20분까지 대강당에서 열린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남동발전,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기관 주요사업, 2024년 채용 일정, 인원, 시험과목, 준비 방법 등을 안내하고 현장에서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취업전략 전문가 특강은 오후 3시 20분부터 4시 20분까지 대강당에서 '채용트랜드 및 챗 GPT 자기소개서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취업 선배 토크 콘서트는 오후 4시 20분부터 5시까지 대강당에서 열린다. 국토안전관리원, 국방기술품질원, 한국남동발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신입 직원이 참여하여 취업 준비와 노하우, 공공기관 근무 이야기 등을 관람객과 질의응답을 통해 공유한다.

강정화 센터장은 "울산·경남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에 따라 공공기관에 대한 학생의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정보 교류를 위하여 울산·경남 이전 공공기관 채용 설명회 및 현직자의 취업 성공 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2024년 경남·울산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 채용설명회
 2024년 경남·울산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 채용설명회
ⓒ 경상국립대학교

관련사진보기


태그:#혁신도시, #경상국립대학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