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청주 상당 이강일 후보가 11일 새벽 당선이 확실시되자 축하 인사를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청주 상당 이강일 후보가 11일 새벽 당선이 확실시되자 축하 인사를 하고 있다.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22대 총선 충북 청주상당에서 이강일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서승우 국민의힘 후보를 꺾고 당선됐다. 이강일 후보는 총 득표 수 5만 5602표(51.45%)를 얻었고, 서승우 후보는 4만 9905표(46.18%)를 얻었다. 두 후보 간의 차이는 5697표다.

당초 지상파 방송 3사 출구조사에서는 이 후보가 54.8%, 서 후보는 42.8%를 보여 두 후보 간 격차는 12%p였으나, 실제 개표 결과 두 후보의 격차는 4.27%p 차이에 그쳤다. 이강일 후보는 개표 내내 서승우 후보를 앞섰으나 출구조사만큼의 격차를 보이지는 못했다.

이강일 후보는 당선 소감을 통해 "저를 선택해 주신 뜻은 청주와 상당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달라는 지역의 염원이라고 생각한다"며 "국민과 함께 고통과 기쁨을 나누는 공감의 정치, 국민의 이익과 가치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시하는 비전의 정치, 국민 삶 속에서 국민 생활을 안정화하는 현장의 정치를 통해서, 다시 뛰는 청주와 상당을 꼭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역사문화관광특구 조성 ▲재개발·재건축으로 주거환경 개선 ▲농산물 가격안정제 도입 ▲온동네 초등돌봄 확대 ▲수사 절차법 개정 등을 공약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청주상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