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지난 5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경기신보 고객만을 위한 '신한 SOHO사관학교 29기'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지난 5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경기신보 고객만을 위한 '신한 SOHO사관학교 29기'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경기신용보증재단

관련사진보기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신한은행과 손잡고 경기도 최초로 경기신보 고객만을 위한 '신한 SOHO사관학교'를 열었다.

경기신보는 지난 5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경기신보를 이용 중인 소상공인만 참여할 수 있는 '신한 SOHO사관학교 29기'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 김광수 신한은행 고객솔루션그룹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와 경기신보를 이용 중인 소상공인 중 교육생으로 선발된 34명이 참석했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 경영 노하우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여 소상공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 성공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29기는 경기도 소상공인에게 더 많은 '성공 기회'와 더 나은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신보가 경기도 최초로 신한은행과 협력하여 개설한 경기신보 고객만을 위한 특화 기수이다.

경기신보는 "경기도의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정책에 발맞춰 단순한 자금지원기관이 아닌 금융서비스기관으로의 대전환을 도모하기 위해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며 "경기도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사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사무원을 운영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 정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기신보 컨설팅 서비스는 금융기관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퇴직 지점장 출신 경영지도위원 위주의 컨설팅 담당자가 상권분석, 유관기관 정책 및 자금 안내, 매출 현금흐름 분석(손익분석), 신용관리, 창업 등을 직접 교육하는 기본 컨설팅과 신한 SOHO사관학교와 같은 외부기관과 연계해서 진행하는 추가 컨설팅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신보는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스스로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경영정보와 노하우를 제공받고 활용함으로써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경영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 5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를 이용 중인 소상공인만 참여할 수 있는 '신한 SOHO사관학교 29기' 개강식이 열렸다.
 지난 5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를 이용 중인 소상공인만 참여할 수 있는 '신한 SOHO사관학교 29기' 개강식이 열렸다.
ⓒ 경기신용보증재단

관련사진보기

 
금번 신한 SOHO사관학교 29기에서는 ▷ 사업 성공 및 매출 증대를 위한 브랜딩 및 홍보전략 ▷ 소상공인이 활용할 수 있는 금융지원 제도 ▷ 자영업자가 꼭 알아야 하는 법률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8주간 진행한다. 또한 경기신보는 이번 29기 수료자를 대상으로 매출 증대 유지 및 지속 경영에 필요한 금융지원, 경영지도 상담 등을 연계하여 사후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신한 SOHO사관학교에서 제공하는 컨설팅을 통해 도내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경기신보는 단순한 보증지원을 넘어 도민.현장 중심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영업점 컨설팅 기능을 다각화 및 고도화하고,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현장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정책을 발굴해 도내 소상공인들의 사업 성공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신보, #신한은행, #신한SOHO사관학교, #시석중이사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