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기자회견 사진
 기자회견 사진
ⓒ 공공운수노조

관련사진보기


3월 30일 사회복지사의 날을 앞두고 사회복지 노동자들이 목소리를 냈다.

27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 집무실 앞에서 '사회복지노동자 노동권 보장 촉구 기자회견'이 먼저 진행되었다.

여는 발언으로 공공운수노조 김흥수 부위원장은 "시설 비리, 직장 내 괴롭힘 등 공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일터에서 벌어지는 비상식적인 일들은 우리 현장에서 그다지 먼 이야기가 아닙니다"라면서 민주적인 사회복지 현장, 비리 없는 사회복지 현장, 사회복지 노동자의 노동이 존중받고 정당한 처우를 인정 받는 사회복지 현장이 필요하다고 발언했다.
 
기자회견 사진
 기자회견 사진
ⓒ 공공운수노조

관련사진보기


이후 기자회견에는 △5인 미만 사회복지시설 노동자의 노동권 △사회복지현장의 공익제보문제 △사회복지 현장 비정규직 문제 △공무직 사회복지사(국가보훈부)의 처우개선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발언으로 이어졌다.

이날은 사회복지노동자들의 총선 요구도 이어졌다. 공공운수노조 사회복지지부 김희라 정책국장은 △정부와 지자체의 사회복지 노동자에 대한 원청의 사용자성 인정 △시설별 상시 인력 확충 △안정적인 사회복지 노동자 고용대책 마련△사회복지 현장의 민주적 운영과 비리 근절을 위한 관리감독, 행정처분 강화대책 마련 △사회서비스원법 개정으로 국가-지자체 중심의 사회서비스 전달체계 보장 등을 요구했다.
 
비행기 날리는 퍼포먼스
 비행기 날리는 퍼포먼스
ⓒ 공공운수노조

관련사진보기


사회복지지부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노동과 복지는 동전의 양면과 같다"면서 "사회복지 노동자의 권리를 보장하지 않는 사회복지는 가능하지 않고 사회복지를 강화하지 않고서는 사회복지 노동자 권리도 보장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사회복지사의 날이 "노동의 권리와 복지를 쟁취하는 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투쟁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자회견 후에는 서울지방보훈청 앞에서 국가보훈부 사회복지사 전문성 인정 및 처우개선 촉구 결의대회가 진행되었다.
 
서울지방보훈청 앞에 모인 사회복지 노동자들
 서울지방보훈청 앞에 모인 사회복지 노동자들
ⓒ 공공운수노조

관련사진보기


태그:#공공운수노조, #사회복지, #사회복지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