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왼쪽부터 홍형선 국민의힘 후보, 송옥주 더불어민주당의원, 홍성규 진보당 후보.
 왼쪽부터 홍형선 국민의힘 후보, 송옥주 더불어민주당의원, 홍성규 진보당 후보.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22대 총선에서 격독할 화성 갑지역의 여야 후보자가 각 당별로 확정됐다. 우선 국민의힘의 이 지역 후보자는 홍형선 후보다. 더불어민주당은 현역 의원인 송옥주 의원을 공천 확정했으며, 진보당은 홍성규 후보가 출마한다. 

다만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은 여론조사 경선을 통해 단일후보를 내세운다. 민주당은 지난 21일 '민주개혁진보 선거연합 합의'를 통해 화성 갑지역 경우 여론조사 방식의 경선을 통해 야권 단일후보를 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3선에 도전하는 송옥주 의원과 홍성규 후보 중 경선을 통해 결정된 야권 단일 후보가 여당의 홍형선 후보와 맞붙을 예정이다. 

화성 갑지역은 선거구는 봉담읍(분천리, 왕림리, 세곡리, 당하리, 마하리, 유리, 덕리, 덕우리, 하가등리, 상기리),우정읍, 향남읍, 남양읍, 매송면, 비봉면, 마도면, 송산면, 서신면, 팔탄면,장안면, 양감면, 정남면, 새솔동이다. 

화성시 선거구는 현재로선 갑-을-병 3개이지만 22대 총선에서는 정 선거구가 신설돼 4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회에서 선거구 획정안이 처리되지 안흔 상황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