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희신 의원이 23일 제349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안면도는 최적의 산림자원연구소 이전지”라고 주장하고 있다.
 윤희신 의원이 23일 제349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안면도는 최적의 산림자원연구소 이전지”라고 주장하고 있다.
ⓒ 충남도의회

관련사진보기

 
충남도의회 윤희신 의원(태안1·국민의힘)은 지난 23일 제349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안면도는 최적의 산림자원연구소 이전지"라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안면도는 경제적 우수성과 산림 자원의 역사적 중요성이 결합된 최적의 이전지"라며 "도유림을 포함한 도유지가 4266ha로 전체 안면도 면적의 38%를 차지하고, 산림자원연구소 예상부지 90ha를 여유롭게 확보 가능해 토지 매입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이전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면도는 특히 세계식량농업기구(FAO)에서 인정한 1000년 이상 보존된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의 모범 사례"라며 "조선시대부터 궁궐 재건축 및 숭례문 복원 등에 사용된 안면송 80만 그루 등 고급 목재가 식재되어 있기 때문에 산림자원연구소가 유치되면 안면송 보존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산림연구가 내륙의 산림뿐 아니라 해양산림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바다를 접하고 있는 안면도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윤 의원은 "충남의 단 한 곳, 태안 안면도가 산림자원연구소 이전 최적의 위치"라고 거듭 주장하며 "산림자원연구소의 안면도 이전은 서천에서 아산까지 충남 서해안 지역을 '대한민국의 골드코스터'로 만들겠다는 김태흠 지사 공약을 위한 프로젝트의 핵심이며 '안면도 국제관광단지 개발사업'의 완성을 이루는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안군은 도내 최초로 산림자원연구소 이전 최적지 발굴 용역을 시행하고, 지난해 10월 말까지 6만2000명의 군민 중 2만4753명이 유치 청원에 참여했다.

또한 지난해 3월 태안군민 400여 명으로 구성된 범군민 추진위원회는 김태흠 지사를 만나 산림자원연구소의 안면도 이전을 건의했으며, 지난해 6월 30일에는 안면도 이전을 위한 유치 신청서를 충청남도에 제출한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남포스트에도 실립니다.


태그:#안면도산림자원연구소이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