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구 달서구는 거대 원시인의 이름을 오는 30일까지 SNS를 통해 공모한다.
 대구 달서구는 거대 원시인의 이름을 오는 30일까지 SNS를 통해 공모한다.
ⓒ 달서구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당시 718일 동안 마스크를 착용해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연말에는 산타클로스 모자로 희망을 줬던 거대 원시인 조형물이 이름을 찾을 예정이다.

대구 달서구는 진천동 '이만 년의 역사가 잠든 곳'에 있는 원시인 조형물의 이름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달서구는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거대 조형물의 이름을 달서구 공식 SNS(블로그·페이스북)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

심사를 통해 당선작에는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고 선정이 되지 않더라도 무작위 추첨으로 소정의 참가상을 준다.

달서구는 지난 2018년 2억 원을 들여 깊이 잠든 원시인을 형상화한 길이 20m, 높이 6m의 석상을 설치했다.

조성된 원시인 조형물은 코로나19 시기 마스크 설치를 시작으로 대구 희생자 추모를 위한 국화꽃과 눈물 조형물, 투표 독려 마스크 설치 등 여러 공익적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호응을 이끌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거대 원시인 조형물이 달서구를 넘어 대구를 대표하는 주요 관광 명소가 될 것"이라며 "조형물의 명칭 공모전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달서구, #거대원시인, #이름공모, #조형물, #원시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