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양산경찰서 전경.
 양산경찰서 전경.
ⓒ 양산경찰서

관련사진보기

 
경남 양산시의회 A의원이 여성 직원을 여러 해 동안 성추행했다는 고소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해당 의원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양산경찰서는 A의원이 지난 2022년부터 피해 여성에게 강제로 여러 차례 신체 접촉을 하고 밤늦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는 내용의 고소장이 접수되어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A의원과 조사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A의원은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16일 낸 논평을 통해 "1년 넘게 피해를 당한 이 직원은 견디다 못해 최근 직장을 옮긴 것으로 드러났다"라며 "보도를 접한 이들을 경악케 한 것은 해당 의원의 반응이다. 그는 신체 접촉 사실을 시인하면서도 '편한 사이였다'고 해명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가해자에게는 한없이 편안했을 성범죄 행위로 인해 피해 직원은 하루하루 지옥의 시간을 보냈다"라며 "전형적인 성범죄자의 비뚤어진 인식에 분노를 금치 못한다"고 지적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해당 의원의 즉각 사퇴와 함께 "경찰은 신고된 사건을 숨김없이 철저히 수사하고, 경찰과 언론은 피해 직원이 2차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그:#양산경찰서, #양산시의회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