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는 4월 총선에서 대구 수성구갑 선거 출마를 선언한 정상환 예비후보(빨간 목도리)가 10일 자신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사무실을 찾은 지인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오는 4월 총선에서 대구 수성구갑 선거 출마를 선언한 정상환 예비후보(빨간 목도리)가 10일 자신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사무실을 찾은 지인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정상환 선거사무소

관련사진보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대구 수성구갑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 정상환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정 예비후보는 10일 대구 수성구 만촌동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혹자는 이등병 10명보다 병장 1명이 낫다고 하지만 노쇠하고 게으른 병장보다 패기 있고 열정적인 이등병이 더 많은 일을 해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이곳이 지역구인 주호영 의원(5선)이 지난 5일 가진 의정보고회에서 예비후보들을 '이등병'으로 비유하며 "이등병 열 명 있어야 병장 하나 당해내겠나"라며 "국회 돌아가는 것부터 정부 인맥에 예산 받는 거 초선은 하나도 모른다"고 말했다. 그러자 정상환 예비후보가 주 의원의 발언을 정면으로 반박한 것이다.

정 예비후보는 "보수적이고 배타적인 대구의 낡은 정치판을 깨부수고 수성구를 청년들이 모이는 도시, 여성들이 살기 좋은 도시, 다시 인구가 모이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는 또 "여소야대 정국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새출발한 윤석열 정부의 발목을 잡기 일쑤였다"며 "한동훈 비대위원장 체제 이후 침체된 여당 분위기가 전환되고 있어 이번 총선에서는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그 시작은 수성갑"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정 예비후보의 개소식에는 김형렬·이진훈 전 수성구청장, 안경욱 (사)한국국제교류진흥원 이사장, 손인락 영남일보 CEO아카데미 원장, 김재룡 대구광역시 시각장애인협회장 등 1500여 명이 다녀갔고 원희룡 전 국토부장관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축하했다.

정 예비후보는 대구 영선초, 사대부중, 능인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미국 컬럼비아 대학 로스쿨에서 비교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대구지검 특수부장, 주미한국대사관 법무협력관(외교관), 국가인권위 상임위원 등을 지내고 현재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 부원장을 맡고 있다.

태그:#정상환, #주호영, #선거사무소, #개소식, #국민의힘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