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일 오후 대구시청 동인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달빛철도 특별법이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한 책임을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게 돌렸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일 오후 대구시청 동인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달빛철도 특별법이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한 책임을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게 돌렸다.
ⓒ 대구시

관련사진보기

 
홍준표 대구시장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한 것과 관련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게 책임을 돌렸다.

홍 시장은 10일 대구시청 동인청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달빛철도 특별법이 임시국회에서 처리되지 못한 과정을 설명하며 "자기들이 발의한 법안을 자기들이 보류시킨다는 게 이해가 안 간다"고 지적했다.

이어 "법사위원장이 협조해 주기로 했는데 윤 원내대표가 법사위에 올리는 걸 보류하는 건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며 "본인이 대표발의 했으면 본인이 책임을 져야지, 법사위 상정을 왜 저지하는지 윤 원내대표에게 물어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수도권 선거대책 운운하면서 법사위 상정을 보류시키는 여당 대표의 처사가 참 마뜩잖다"며 "아무리 공천을 앞두고 눈치를 보지만 그런 것까지 눈치 보면서 여당 원내대표를 해야 하나. 법안 발의에 서명한 사람들은 TK에서 싹 다 떨어뜨려야 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달빛철도 건설 특별법은 여야 의원 261명이 발의에 참여한 무쟁점 법안"이라며 "이번 국회에서 처리되지 않고 폐기된다면 총선 뒤 똑같은 법안을 다시 만들어 상정하면 된다. 달빛철도는 여야 대표 공약이고 대통령 공약"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준석 신당을 두고는 "이 전 대표야 지금 나이가 앞으로 정치를 30년도 더 할 나이"라며 "나가서 아무리 소리치고 활발히 움직여 본들 밑질 것 없다"고 말했다.

반면 이낙연 전 국무총리를 향해서는 "이재명 체제에서 민주당이 선거 이기면 그대로 고착된다"며 "정치적 입지 자체가 없어진다. 선택의 여지가 없이 움직일 수밖에 없다"고 봤다.

이준석 (가칭)개혁신당 정강정책위원장과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선거연대 가능성을 두고는 "두 사람이 지향하는 바가 다르다. 같은 당이 되겠나"라고 실현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했다.

또 양향자·금태섭 신당에 대해서도 "가건물 하나 지어놨는데 그게 무슨 큰 정치적 충격이 가겠나"라며 "어차피 이번 선거는 진영논리의 대결인데 제3지대가 안착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달빛철도특별법 상정을 저지한 바 없으며, 기재부가 반대입장에 있어 여당의 원내대표로서 해법을 찾기 위해 노력중에 있다"고 밝혔다.

태그:#홍준표, #대구시장, #달빛고속철도, #윤재옥, #국회통과무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