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창균 전 대구경북연구원장이 10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4월 총선에서 대구 수성갑 출마를 선언했다.
 오창균 전 대구경북연구원장이 10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4월 총선에서 대구 수성갑 출마를 선언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대구 수성갑 선거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오창균 전 대구경북연구원장이 9일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공식화했다.

오 예비후보는 이날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제적이고 정확한 정책이 국가와 명품 수성구에 필요한 때"라며 "수성구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정책적 판단, 대안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21세기 대전환의 시대에 대한 이해와 대응책 없이 정치에서 중요 역할을 하고 입법에 참여하면 시민들에게 피해가 돌아간다"며 "지금은 새로운 인물, 새로운 사고, 새로운 정치가 필요하다"고 자신이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오 예비후보는 자신의 공약으로 21세기 정치를 위해 경제 강국 대한민국의 선진정치 실현, 국민과 국익을 우선하는 선민정치, 정책 기반의 민생정치 구현을 약속했다.

그러면서 "대구의 중심 명품 수성구가 더 크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육, 주거, 문화, 경제 등 강점을 더 강하게, 기능을 고도화하고 공간구조를 혁신해야 한다"며 "제가 가진 모든 정책능력을 쏟아 붓겠다"고 강조했다.

오 예비후보는 또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 포기, 지역구 3선 초과 제한 실천, 국회의원 의정평가제로 50% 이상 부정평가 시 차기 출마 포기, 국회의원 세비 국민 눈높이에 맞는 방안 등 정치혁신에 대한 소신도 밝혔다.

지역에 대한 공약으로 기능 고도화, 공간구조 혁신을 통해 '수성 신도시'를 완성하겠다고 밝힌 오 예비후보는 군부대 조기 이전을 통한 공간 확보, 군부대 후적지에 디지털 혁신 거점 및 비즈니스서비스산업 집적지 확대 구축, 벤처기업가 및 청년 주거공간 조성, 군부대 주변지 문화스포츠 복합타운 조성, 시지·노변 노후계획도시 특별정비구역 지정 등을 약속했다.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인프라를 갖춘 범어·만촌·황금지역이 강점인 교육을 더 강하게 하기 위해 EBS 한국교육방송과 교육부를 최우선 유치하고 교육 관련 공공·민간기관과 교육 콘텐츠 기업 유치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외국인 근로자·학생, 이민정책이 대폭 확대됨에 따라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가칭 'K-에듀케이션센터'와 '코리아드림센터' 건립 약속, 반도체고·K-팝고·K-뷰티고·K-푸드고 등 특화 교육을 위한 자율형 공립고 설립 추진도 밝혔다.

금호강 양안 초연결도시를 위해 법원·검찰청 후적지~만촌동 단독주택지~육군 제2작전사령부~5군수지원사령부, 범어네거리~동대구복합환승센터~공항 후적지~육군 제2작전사령부 연계교통망, 시지~안심 금호강 교통 연결, 대구권 광역철도 고산 정차 및 도시철도 순환선 연장으로 고산 환승역 신설 등도 공약으로 내놓았다.

오 예비후보는 "국가와 수성구를 두루 잘 아는 정책전문가가 명품 수성구의 미래를 열어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태그:#오창균, #예비후보, #대구수성갑, #국민의힘, #총선출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