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던 중 왼쪽 목 부위에 습격을 당해 피를 흘린 채 쓰러져 있다.
▲ 부산 방문 일정 중 피습 당한 이재명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던 중 왼쪽 목 부위에 습격을 당해 피를 흘린 채 쓰러져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과 관련해 특별수사팀을 꾸리기로 했다.

2일 오후 대검찰청에 따르면, 이원석 검찰총장은 이날 정당 대표에 대한 테러로서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 부산지방검찰청에 특별수사팀을 구성하고 경찰과 협력하여 신속하고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관련자를 엄정히 처리하도록 지시했다.

이 총장은 또한 전국 검찰청에 제22대 총선과 관련하여 폭력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철저히 대비하고, 정치적 폭력행위에 대해서는 엄단하도록 지시했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 방문 후 '서명을 해달라'면서 접근한 남성으로부터 흉기로 목 부위 공격을 당해 쓰러졌다. 이 대표는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 응급실에서 치료받다가 헬기로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

이후 윤희근 경찰청장은 부산경찰청에 즉시 수사본부를 설치하고 신속하고 철저하게 사건의 경위, 범행 동기, 배후 유무 등을 수사하도록 지시했다.

- [관련기사] 이재명 부산 방문 중 피습... 서울대 병원으로 헬기 이송 https://omn.kr/26xqu

태그:#이재명대표피습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법조팀 기자입니다. 제가 쓰는 한 문장 한 문장이 우리 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데에 필요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이나 페이스북 등으로 소통하고자 합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