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지면 애정2리 별천지 마을 달력.
 인지면 애정2리 별천지 마을 달력.
ⓒ 서산시

관련사진보기


마을주민들의 모습을 담은 달력으로 TV에까지 출연한 마을이 있어 화제다.

사연의 주인공은 서산시 인지면 별천지 마을 애정2리 주민들.

이 마을 주민들은 지난 10월 '지금이 청춘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춘작가 재능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추진했던 마을 달력 제작을 최근 완료했다.   

지난 6년간 마을의 주요행사나 그 달의 대소사 등을 주제로 한 사진을 넣고 행사일자, 마을 주민 개개인의 생일, 기념일 등을 담은 달력을 제작해 온 애정2리 주민들에게도 이번 달력은 특별했다. 

청춘작가(주) 정은주 대표가 재능기부 프로젝트로 참여하면서 수준 높은 작업이 가능해졌기 때문.

정은주 대표는 마을 내 기록보존의 가치가 있는 문화자원과 자연경관 등을 배경으로 삼았고, 마을 어르신들을 비롯한 주민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의상, 헤어, 메이크업 등의 도움을 받아 달력을 장식하는 주인공으로 거듭났다.
 
인지면 애정2리 별천지 마을 달력.
 인지면 애정2리 별천지 마을 달력.
ⓒ 서산시

관련사진보기

 
청춘을 주제로 한 별천지 마을의 달력 제작이 화제가 되자 김복환 이장과 정주은 작가가 지난 2일 방영한 KBS1 시니어토크쇼 황금연못에 출연하는 등 유명세를 탔다.

정주은 작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어르신들의 지나간 청춘을 다시 만들어 드릴 수 있어 행복했고, 앞으로도 기획을 달리해 그 마을만의 스토리를 담은 사진을 찍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애정2리 주민들은 달력을 마을에 살고 있는 주민뿐만 아니라 외지에 나가 있는 자녀들과 출향인사들이 서로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로 활용, 이웃 간의 정을 돈독하게 만들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서산시, #애정2리, #별천지마을, #달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