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단식 이후 당무에 복귀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을 문제 삼고 나섰다. 정부 내각 총사퇴와 정부 예산 전면 재검토 요구를 두고 "정쟁을 위한 도전장"이라고 평가한 것이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4일 국회에서 국정감사대책회의를 열고 "내각 총사퇴는 이 대표가 단식 기간 내내 주장했던 사안으로 이를 반복하는 것은 이 대표가 여전히 방탄 투쟁 기조를 버리지 않겠다는 이야기로 들린다"며 "어떻게 민생을 일으켜 세울 방안이 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전날 정청래 민주당 최고위원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의 '여야 민생 협치 회담' 제안에 대해 "'바지 사장'과 의미 없고 효과 없는 시간 낭비를 하는 것"이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 윤 원내대표는 "민생을 위한 여야 협치로 전환을 모색하는 우리 당으로서는 이 대표와 민주당의 이런 강경 발언에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내각 총사퇴에, 여당 대표 만남 무의미? 정쟁을 위한 도전장"

정부 예산 전면 재검토 요구에 대해선 "아무리 민생이 어렵다지만 현명한 국민들께서는 정부가 국가 경제를 위태롭게 할 수준까지 빚을 내어 돈 푸는 걸 바라지 않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이어 "내각 총사퇴를 주장하고 여당 대표와의 만남을 무의미한 것이라 폄하하는 것은 정쟁을 위한 도전장이지 협치를 위한 초대장일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협치는 생각의 다름을 인정하고 대화를 통해 차이를 좁히겠다는 상대에 대한 존중이 전제돼야 하는데, 어제 민주당 지도부 분위기는 기대와 달랐다"며 "민주당에 전향적 자세를 촉구한다"고 했다.

태그:#윤재옥, #이재명, #국민의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