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으로 임명된 인요한 연세대 의대 교수가 23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 로비에 들어서고 있다.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으로 임명된 인요한 연세대 의대 교수가 23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 로비에 들어서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에 있는 사람들도 내려와야 한다. 희생할 각오가 돼 있어야 한다."

인요한 신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의 첫 일성이다. 내년도 총선 공천과 관련해서 변화를 끌어내겠다는 결의를 내보인 것.

인 혁신위원장은 23일 임명 직후 서울 여의도의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이만희 사무총장과 면담한 뒤 취재진과 만나 "오늘은 특별히 말씀드릴 게 없고 한 단어로 정의한다면 통합을 추진하려고 한다"며 "생각이 달라도 사람은 미워하지 말자는 통합"이라고 강조했다.

총선을 6개월 앞두고 있는 만큼 인 위원장에게 핵심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공천룰 개혁이다. 인 위원장은 "솔직히 제게 주어진 권한이 어디까지인지 아직 모르지만 국민의힘에 있는 많은 사람들도 내려와야 한다"며 "내려와서 들어야 하고, 듣고 변하고 희생할 각오가 돼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말씀 중에 제가 깊이 생각한 것이 '와이프하고 아이만 빼고 다 바꿔야 한다'(는 것)"이라며 "많이 바뀌어야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인 위원장은 앞으로 혁신위원 인선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인 혁신위원장은 "아주 능력 있는 분들을 보고 있다"며 "여성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인 위원장은 내년도 총선에 출마할 계획이 있느냐는 물음에 "여러 말도 있고 유혹도 있지만 이 일을 맡은 동안 다른 건 없다. 그건 확실하게 말한다"며 "이 일을 성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 위원장은 과거 의료 민영화를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직도 같은 입장이냐고 묻는 말엔 답하지 않고 자리를 떴다.

태그:#인요한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