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방세환 광주시장 후보
 국민의힘 방세환 광주시장 후보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광주시는 매년 교통량 증가로 인해 곳곳에 병목현상이 일어나는 등 교통대란의 지역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6.1지방선거에 출마한 방세환 국민의힘 광주시장 후보가 21일 광주시 교통대란 해소를 위해 선거대책위원회 비상 소집회의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방 후보는 "일차적으로 시민에게 도로상황을 가감없이 알리고 체계적·단계적 현장 중심 대책 수렴하에 재정을 수립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43번·45번 국도 및 중부고속도로, 지역도로를 연계하여 관통하는 분당-상호간 도로, 시·도 23호선 등은 어느 곳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도로"라며 "태재고개 체증현상도 단기적으로는 국토부 및 경기도와의 협력을 통해 지하터널 계획을 이른 시일 내 확정하는 것이 중요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직동–신현-제2 태재고개(신설) 개통을 통한 교통량 분산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광주시는 그동안 폭발적 인구유입으로 인해 도시기반확충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라며 "재정과 시설확충에 제약이 있더라도 시민 불편 최소화에 가장 중점을 둬야 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이상택 총괄선대본부장, 이종봉 사무국장, 이삼환 정책공약본부장, 양정석 공보단장이 참석했다. 
 

태그:#방세환, #광주시, #교통, #경기 광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