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진상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10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김진상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10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오는 6.1 지방선거에서 대구 서구청장에 출마하는 김진상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10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섰다.

대구시 서구 신평리네거리 국민은행 3층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문희갑 전 대구시장을 비롯해 3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했다.

김 후보는 출마선언문을 통해 서구 부구청장으로 재임한 인연을 강조하며 34년간 공직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역동적인 새로운 서대구 시대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서대구역 개통을 계기로 서구가 대구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역세권 대개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서대구공단, 염색공단 등 도심과 어울리지 않는 시설들을 첨단 디지털 산업단지로 탈바꿈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소중한 우리의 아들 딸, 손자 손녀들을 잘 키울 수 있도록 육아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꿈과 희망이 있는 서구를 건설하겠다"며 "매연과 악취로부터 구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보다 실효성 있는 환경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밝고, 맑고 안전한 서구를 만들고 모든 구민들이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행복한 서구를 건설한다는 것이다.

그는 또 2차 공공기관을 서대구역세권으로 이전을 추진하고 서구가 간직한 천혜의 자연환경인 금호강 수변공간 개발을 서구가 주도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북부정류장 후적지를 서구 변화의 주춧돌로 삼겠다고 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지역 국회의원인 김상훈 의원이 일찍 도착해 김 후보를 격려하고 개소식에는 축전을 통해 축하했다.

한편 김 후보는 경북 의성 출신으로 경북대 정책정보대학원(정치학 석사)을 졸업했다. 9급 공무원으로 공직에 발을 들여 34년 동안 대구시 대변인, 통합신공항추진본부장, 서구 부구청장,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을 역임했다.

태그:#6.1지방선거, #김진상, #대구 서구청장, #선거사무소 개소, #국민의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