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미디어센터 공개홀에서 열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 초청 1차 토론회에서 토론 준비를 하고 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미디어센터 공개홀에서 열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 초청 1차 토론회에서 토론 준비를 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배우자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답변이 바뀌었다. 21일 윤 후보는 2010년 5월 이후 추가 주식거래가 있었는지 여부에 대해 "당연히 했다, 제 처가"라고 답했다. 또한 "손해본 것도 있고, 번 것도 있고"라고 말했다. 이는 기존 "(도이치모터스 주식 거래에서) 저희 집사람 오히려 손해 보고 그냥 나왔다"는 해명(2021년 10월 15일)과 차이가 있다. 다만 윤 후보는 주가조작 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21일 오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첫 법정 TV토론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주가조작 한번 하면 주식 투자자 수천 명이 피해를 입게 된다"면서 김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을 겨냥했다.
 
구체적으로 이 후보는 "윤 후보님께 물어본다. 2010년 5월 이후에 즉, 주가조작이 이뤄진 시점에는 '부인의 주식거래가 없었다. 돈 남은 것도 없었다' 말하셨는데 몇 차례 물어보니깐 '검찰이 수사를 다했느니' 다른 말씀만 하셨다"며 "2010년 5월 이후 추가 주식거래가 있었는지에 대해 답해달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네. 당연히 (주식거래) 했지요. 제 처가"라고 답했다. 이 후보가 "주식거래해서 돈을 번 게 있는지"라고 다시 묻자, 윤 후보는 "손해본 것도 있고, 번 것도 있고 하니깐 정확하게 그 순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없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 2021년 10월 15일 국민의힘 대선경선 TV토론 때 홍준표 경선후보의 관련 질문에 "저희 집사람 오히려 손해 보고 그냥 나왔다"고 답변했던 것과는 다른 답변이었다. "당연히 (주식거래를) 했다"는 답변 역시 비슷한 시기 윤석열 후보 캠프 측 답변과 다르다. 지난해 10월 21일, 윤석열 캠프의 윤희석 공보특보는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에서 "주가조작이 일어났던 시기는 2011년, 2012년인데 그때는 (김씨가) 주식거래를 하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윤 후보는 주가조작 의혹에는 단호히 선을 그었다. 이 후보가 "그럼, (김씨가) 주가조작에 참여해서 돈을 번 것은 사실이군요"라고 묻자, 윤 후보는 "주가조작에 참여한 적 없다"고 반박했다.
 
이 후보는 "부인이 월급 200만 원을 꽤 오랫동안 받았던 것 같다. 그 외 수입은 없었는데 어떻게 70억 자산가가 됐나"라고 다시 물었다. 이에 윤 후보는 "(김씨가) 오래 전부터 재산을 가지고 있었고 2010년 이전부터 상당한 자산을 가지고 있었다"고 해명했다.

태그:#윤석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김건희, #국민의힘, #대선후보 TV토론
댓글147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