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 국내 대학원 중 지원 대상을 공모해 2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최근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산업이 성장하면서 기존 방송영상과 차별화된 다양한 소재와 방송형식(포맷)의 콘텐츠 기획과 창·제작이 촉발되고 있다"면서 "현재 흐름을 반영한 특화된 교육과정이 필요하다는 현장 수요를 고려해 올해 처음 '온라인동영상서비스·콘텐츠 특성화 대학원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지원 사업의 배경을 설명했다.
  
OTT·콘텐츠 관련 특화 교육과정 개설 가능 대학원의 주요 요건
 OTT·콘텐츠 관련 특화 교육과정 개설 가능 대학원의 주요 요건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이번 공모에서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콘텐츠 분야 전문학과 및 특화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할 수 있는 대학원 2곳을 선정한다. 선정된 각 대학원은 교과과정 구성 등의 준비 과정을 거쳐 신입생 20명 이상을 선발, 2022년 하반기(9월)부터 2년 동안 교육을 진행해야 한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전액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 사업에 관심 있는 국내 대학원은 3월 10일(목)부터 17일(목)까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정부지원금 대비 10% 이상 현금 대응 투자를 할 수 있는 대학원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공모 일정과 참여 방법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과 이(e)나라도움시스템(www.gosim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