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하남 종합복지타운 조감도
 하남 종합복지타운 조감도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가 미래지향적 종합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종합복지타운'이 202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들어간다. 

8일 시에 따르면 종합복지타운은 하남시 신장동 574번지(지역현안사업 2지구) 5421㎡ 부지에 지하1층, 지상6층(연면적 9263㎡) 규모로 조성된다. 

2023년 12월 완공 예정인 종합복지타운은 종합가족센터와 보훈회관 구역으로 나뉜다.

종합가족센터 구역에는 지상1층에 다함께돌봄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장난감도서관, 다목적 가족소통교류공간이 들어선다. 2층에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대회의실이, 3~4층에는 작은도서관과 다목적실 등이 배치될 예정이다. 또 5층에는 아동보호전문기관, 성폭력상담소, 가정폭력상담소, 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 등이 둥지를 틀게 된다.

보훈회관 구역에는 지상 1층에서 4층까지 보훈홍보 전시관과 9개 보훈단체 사무실, 체력단련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총 사업비는 당초 예산 241억원에서 57억3200만 원이 증액돼 총 298억3200만 원이 투입된다.

하남시 관계자는 "종합복지타운은 아동·여성·노인은 물론, 보훈가족들에게 미래지향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계층에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삶의 질이 높은 하남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