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광주시가 시정소식지 ‘광주비전’에 실린 내용을 음성으로 변환해 들려주는 보이스아이 코드를 도입했다.
 경기 광주시가 시정소식지 ‘광주비전’에 실린 내용을 음성으로 변환해 들려주는 보이스아이 코드를 도입했다.
ⓒ 광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광주시가 시정소식지 '광주비전'에 실린 내용을 음성으로 변환해 들려주는 보이스아이 코드를 도입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는 시각장애인, 어르신, 외국인 등에 대한 광주시정에 대한 정보접근성 강화를 위한 것이다. 

시정소식지 '광주비전'은 시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와 정책, 의정활동, 동네소식, 문화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로 시민 만족도가 높으며 '보이스아이 코드'는 소식지 상단 우측에 삽입돼 있다.

'QR코드'와 유사한 '보이스아이 코드'는 스마트폰 앱 '보이스아이'를 통해 찍으면 소식지 활자를 음성으로 전환해 들려준다. 글씨 크기 확대와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58개국 언어 번역기능도 탑재돼 있다.

시정소식지 정기구독을 원하는 시민은 시청에 전화(031-760-2088) 또는 이메일(gjvision@korea.kr)로 성명과 주소를 신청하면 월 1회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각장애인과 어르신, 외국인 등 소외 계층 없이 시민 누구나 양질의 시정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광주시, #신동헌, #보이스아이, #시각장애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